GLOW

6개 지역 폐교 캠핑장에서 이색 캠핑 즐기세요

“폐교를 개조한 서울캠핑장!!!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센터에서 한 달 전 예약하는 거랍니다. 작년엔 제천 하늘뜨레 캠핑장을 다녀오고 울 둘째가 너무 가고파했답니다. 신의손이 아니라면 횡성이나 포천은 예약하기 참 어려워요…. 교육적으로도 괜찮을 것 같아 민통선 내에 있는 철원 평화마을로 찜~~~ 선착순 예약으로 2박 3일 신청했었답니다. 텐트, 피크닉테이블이 무료 대여되니 텐트 없는 우리가족에겐 탁월한 선택!!”

철원 평화마을 서울캠핑장 2박3일 이용가족(’17. 5월) –

“함평에 텐트 없이 갈수 있는 캠핑장이 생겼다!! 서울시에서 전국에 횡성, 포천, 제천,함평, 철원, 서천에 캠핑장을 만들었다고. 캠핑은 하고 싶은데 여건상 안 되는 분들에겐 대박 희소식~~ 텐트 있어도 짐이 너무 많아 힘든데 텐트, 테이블안 가져가도 되니 짐이 훨씬 줄고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이보다 더 좋은 곳이 또 있을까?“

함평 나비마을 서울캠핑장 1박2일 이용가족(’17. 5월) –

서울시에서 2013년부터 운영을 시작. 시민들에게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지방 폐교를 활용한 서울시 가족캠핑장이 전국 6개 지역에서 24일(토) 개장한다.

서울시 가족캠핑장은 도농상생 협력과 시민들이 도시를 벗어나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으로 공기가 맑고 깨끗한 농촌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서울시 가족캠핑장 이용은 4인 가족이 1박 2일에 25,300원으로 텐트, 테이블, 화덕 등 야영 필수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여름방학과 주말에는 100%의 높은 예약률을 보일 정도로 인기가 높다.

가족캠핑장에는 탁구장, 바둑교실, 텃밭, 효소 만들기, 동․식물 체험 등어린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샤워장, 취사장, 주차장, 매점 등 편의시설을 갖추어 불편함 없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예약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통해가능하며 3월분은 5(월)부터, 4월분은 12(월)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5월부터는 전월 10일부터 예약할 수 있다. 예약시간은 10시(제천, 철원) / 14시(횡성, 포천) / 16시(함평, 서천). 캠핑장 위치, 시설물, 주변관광지 등 상세한 이용안내는 서울시 가족캠핑장 블로그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현재 조성중인 ‘봉화 솔향가득 서울캠핑장’은 마무리 공사 후 4월 개장할 예정으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봉화 서울캠핑장(가칭)은 (구)황평분교(경북 봉화군 소천면 홍점길 31)를 리모델링해 조성하는 것으로 솔숲으로 둘러싸인 가운데 전면에는 황평천이 흐르는 등 자연체험을 위한 캠핑장으로서 최적의 장소에 위치하고 있다.

주용태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지방폐교를 활용한 서울시 가족캠핑장은 시민에게는 가족과 함께 즐기며 휴식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사랑받고, 캠핑장이 들어선 지역은 캠핑장 이용객들을 통해 활력을 얻어 특산품 판매, 지역 관광명소 이용증가로 경제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MEDIA N
FEEL SO GOOD | 미디어엔
MediaBridgeNews.Com
MEDIA N은 방송계열 및 일반기업과 관계 없는 한국지식기자협회 위클리뉴스 언론사입니다
공지를 확인하세요

Travel & Health ZONE
여기가 거기?
덕수궁 옆 정동 세실극장 옥상
남산둘레길 겨울산행
경의‧경춘선숲길 일 3만
부안 직소폭포 일원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