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W

4월부터 서울 곳곳에 거리공연단…도심이 문화예술로 물든다

“일상이 곧 예술이다! 도심을 걷다 만나는 즐거운 순간!” 서울시 <거리예술존>이 오는 15일부터 첫 공연을 시작한다. 4월~11월, 따뜻한 봄부터 선선한 가을까지 서울시내 곳곳에서 다양한 장르의 거리공연단을 만나보자.

서울시 <거리예술존>은 주요 관광지, 공원, 시장, 지하철역 등 시내 160여개소에서 약 1,800회에 걸쳐 진행되는 거리공연이다. 거리공연가에게는 공연의 기회와 활동 장소를, 시민에게는 일상 속에서 쉽게 문화예술을 즐기는 기회를 제공한다.

<2018 거리예술존>은 지난 3월 11일~12일 양일간 공개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102팀과 2017년 우수팀 50팀 등 총 152팀으로 거리공연단을 구성하여, 클래식, 7080포크송, 재즈, 전통예술, 마술, 마임 등 다채로운 거리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8 거리예술단’ 152팀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로 구성되어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공연으로 시민들에게 매일 색다른 공연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감성을 자극하는 싱어송라이터들과 재즈밴드, 성악, 클래식 기악 등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는 밴드들은 물론, 관객이 직접 참여하는 마술쇼를 선보이는 ‘JT마술단’, ‘콧털매직 유랑단’부터 화려한 퍼포먼스로 눈과 귀를 사로잡을 블루노트 탭댄스, 의장대 Wonder Place, 갓동민, 두바퀴, 전통시장 및 7080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은 ‘줌마밴드’, ‘더존소리’. ‘7080 행복한 사람들’까지 개성 넘치는 예술가들이 관객 여러분과 함께할 예정이다.

또한, 거리공연으로는 쉽게 만날 수 없는 우리 가락을 연주하는 팀들도 특별한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관객들이 전통음악을 보다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트로트, 드라마·영화 OST를 전통악기로 연주하는 ‘젓대소리2’부터 ‘예결밴드’, ‘달존’ 등이 신명난 공연을 선보일 것이다.

올해는 서울의 주요 관광지, 광장, 걷고 싶은 거리, 전통시장, 지하철역사 등 160여개 장소의 특성에 따라 효과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서울의 주요 관광지 및 광장, 걷고 싶은 거리 등 거리공연을 하기에 알맞은 장소인 ‘특화공간’과 전통시장 등 거리예술을 통해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도모할 ‘상생공간’, 그리고 동네 구석구석 시민들의 일상과 가까운 장소인 ‘밀착공간’으로 세분화하여 공간의 특성에 맞는 공연을 진행할 것이다.

오는 15(일)부터 시작되는 거리예술존의 4월 공연 장소는 덕수궁 돌담길, 광화문 광장, 서울풍물시장 및 밤도깨비야시장이 열리는 DDP, 청계천, 문화비축기지 등이며, 점심시간이 시작되는 12시부터 퇴근 무렵인 저녁 7시까지 운영되어 많은 시민들을 만날 것이다. 향후 공연장소는 시민들이 즐겨 찾는 지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4월~11월까지 매월 진행되는 공연들의 자세한 장소와 출연진은 거리예술존 홈페이지(www.seoulbusking.com)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서울시 <거리예술존>은 거리 곳곳에 문화예술이 흐르고, 일상이 곧 예술이 되는 ‘문화시민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하여 거리공연가는 다양한 장소에서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시민들은 지친 일상 속에서 쉽게 문화예술을 즐기는 기회를 제공한다. 약 8개월간 진행되는 거리예술존을 통해 거리공연의 문화적 가치가 확산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2018 거리예술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리예술존 홈페이지(www.seoulbusking.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 내 ‘질문과 답변’을 통해 문의하거나, 서울시 문화정책과 (☎ 02-2133-2542)로 연락하면 된다.

서영관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은 “올해도 <거리예술존>을 통해 재능 있는 거리공연가들이 다양한 장소에서 공연을 펼치고, 일상에 지친 시민들은 거리공연을 관람하며 잠깐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로 행복한 서울’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많은 시민 여러분이 점심시간 산책길 또는 퇴근길에서 거리예술존의 거리예술단을 만나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MEDIA N
FEEL SO GOOD | 미디어엔
MediaBridgeNews.Com
MEDIA N은 방송계열 및 일반기업과 관계 없는 한국지식기자협회 위클리뉴스 언론사입니다
공지를 확인하세요

Travel & Health ZONE
여기가 거기?
덕수궁 옆 정동 세실극장 옥상
남산둘레길 겨울산행
경의‧경춘선숲길 일 3만
부안 직소폭포 일원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