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W

달콤살벌 벌꿀 모으기….‘도시양봉 강좌’ 들으러 GO!!

건물 옥상에서 벌을 키우며 꿀도 따고, 환경과 생태계도 지키며 더 나아가 일자리 창출까지 이어질 수 있는 도시양봉. 친환경 도시농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도시양봉이 최근 들어 서울의 공원에서 활발히 운영되는 등 부쩍 인기가 높아졌다.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는 보라매공원 관리사무소 청사 옥상에 설치한 양봉시설을 활용하여 그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양봉 체험 학습을 운영해왔으나, 도시양봉의 높아진 인기에 부응하여 성인들도 도시양봉을 접할 수 있는 강좌로 올해 새롭게 확대 개설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는 4월 23일부터 5월 7일까지 ‘도시양봉가 첫걸음’ 과정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

‘도시양봉가 첫걸음’ 과정은 도시양봉에 대해 관심은 있지만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할지 망설이는 시민들에게 도시양봉을 알려주는 입문과정이다. 5월부터 6월까지 6회차 과정으로 보라매공원에서 운영한다.

기초적인 벌의 생태, 계절별 꿀벌 관리, 질병 방제 체계 등 이론에서부터 벌집틀 추가, 인공 분봉, 여왕벌 양성 교체, 벌꿀 수확 등 실습까지 함께 진행한다.

강의 시간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2시간 진행하며 참가비는 3만원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시민은 기간 중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http://yeyak.seoul.go.kr)을 통해 ‘도시양봉가 첫걸음’을 검색하여 신청하면 된다.

보라매공원을 관리하고 있는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 이용태 소장은 “보라매공원에서 올해 첫 운영하는 도시양봉 입문 교육 프로그램인 『도시양봉가 첫걸음』을 계기로 꿀도 얻고 생태계도 살리는 도시양봉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더욱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MEDIA N
FEEL SO GOOD | 미디어엔
MediaBridgeNews.Com
MEDIA N은 방송계열 및 일반기업과 관계 없는 한국지식기자협회 위클리뉴스 언론사입니다
공지를 확인하세요

Travel & Health ZONE
여기가 거기?
덕수궁 옆 정동 세실극장 옥상
남산둘레길 겨울산행
경의‧경춘선숲길 일 3만
부안 직소폭포 일원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