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SeMA Collection: 당신이 드시는 것이 당신입니다

당신이 드시는 것이 당신입니다

서울시립미술관은 송파구와 협력하여 2018년 7월 25일(수)부터 8월 24일(금)까지 송파구립 예송미술관에서 展을 개최한다. 이 전시는 오늘날 소비하는 음식이 개인의 삶과 일상의 단면을 가시화하는 한 일례로 자리 잡은 현상을 통해 문화의 한 패턴으로서 음식문화의 폭넓은 해석을 모색하고자 기획되었다.

SeMA Collection: 당신이 드시는 것이
당신입니다(You are what you eat)

2018. 7. 25.(수) ~ 8. 24.(금)

송파구 예송미술관

회화, 사진, 조각, 영상&설치

구민자, 김기라, 김병진, 김희정, 루 샤오팡,
박재웅, 배준성, 윤병락, 이광호, 이용학, 이종구,
이흠, 이흥재, 정정엽, 정창기, 정현목, 한운성

프랑스의 미식 평론가 브리야 사바랭(Brillat-Savarin, 1755~1826)은 『미식 예찬(The Physiology of Taste)』(1825)에서 “무엇을 먹는지 말해 보아라. 그러면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말해 주겠다(Tell me what you eat and I shall tell you what you are)”고 언급했으며, 독일의 철학자 루드비히 포이어바흐(Ludwig Feuerbach, 1804~1872)는 더 간단히 “당신이 먹는 것이 바로 당신이다(You are what you eat)”고 했다. 이와 같은 역사 속 두 인물의 인용구는 우리가 소비하는 음식이 우리의 건강상태, 소비습관, 행동패턴, 생활양식 등을 대변할 수 있는 하나의 지표가 되는 것에 대한 비유적 의미를 함의하고 있다.

이번 전시의 제목 <당신이 드시는 것이 당신입니다> 또한 이러한 음식문화의 면모를 가시화하기 위해 차용되었다. 전시에서는 서울시립미술관의 소장품 중 음식 자체를 소재로 하고 있거나 음식을 통한 공동체 문화를 표현한 작품, 혹은 빠르게 회전중인 음식문화 배후에 작동하는 사회적 시스템을 드러낸 작품 등 총 22점을 선보인다.

MEDIA N
FEEL SO GOOD | 미디어엔
MediaBridgeNews.Com
MEDIA N은 방송계열 및 일반기업과 관계 없는 한국지식기자협회 위클리뉴스 언론사입니다
공지를 확인하세요

Travel & Health ZONE
여기가 거기?
덕수궁 옆 정동 세실극장 옥상
남산둘레길 겨울산행
경의‧경춘선숲길 일 3만
부안 직소폭포 일원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