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W

3대(代)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파크골프 교실 운영

3대(代)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파크골프

서울시는 9월 1일(토)부터 잠실파크골프장에서 어버이세대, 아들세대 및 손자세대 3대(代)가 함께 소통과 힐링을 할 수 있는 가족스포츠 프로그램으로 2차(하반기) 「가족 파크골프 교실」을 운영한다.

올해로 3년째 열리는 「가족 파크골프 교실」은 서울시 거주 가족을 대상으로 하여 생활스포츠로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는 파크골프를 온 가족이 잔디를 밟으며 함께 배우고 가족·세대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2016년의 경우 4회에 걸쳐 300명이, 2017년의 경우 7회에 걸쳐 461명이 파크골프 교실을 체험하였고,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99.2%가 교실참여를 통해 가족 간 소통과 화합에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했다.

금년에는 1차(상반기) 4회를 5월중에 운영하였고, 이번 2차(하반기)는 주말을 이용하여 1회당 18가족(18개조) 72명씩 총 3회 216명 규모로 운영될 예정이다.

파크골프는 일반 골프의 약 1/54에 불과한 3~4천 평 내외의 면적에 홀을 만들고 클럽 1개, 볼 1개, 볼을 놓는 티만 있으면 누구라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서, 지루하지 않은 플레이 시간과 저렴한 비용으로 천연잔디를 밟으며 맑은 공기를 마시고 따스한 햇살 아래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일반 골프와 비슷하지만 파크골프는 Park와 Golf를 합성한 용어이며, 시민들의 건강과 화합은 물론, 공원의 이용률을 높인다는 발상에서 시작된 스포츠이다.

1개조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4인의 가족 단위로 구성되며, 2인 가족이라도 다른 가족과 한 조를 이루어 교육을 받게 된다. 오전에 기본적인 이론 및 라운딩 전 사전 실기교육을 받고, 13:00부터 2팀(9개조/1팀)으로 편성되어 9홀을 라운딩하며 실전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전문강사가 각조 1명씩 배치돼 파크골프 이론과 예절, 실기 등을 체계적으로 배우며 모든 가족이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기며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참가 가족은 파크골프 이론과 규칙, 실기 등을 서울시체육회 추천 전문강사로부터 세심하게 지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8.6(월)~8.24(금)까지 서울시체육회홈페이지(http://www.seoulsports.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대상자는 전산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참가비는 1인 1만원이며 참가 기념품 경비로 활용할 계획이다.

가족은 가족관계증명서상 2인 이상으로 자녀를 포함하여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체육회(02-490-2768)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 한정우 체육진흥과장은 “잠실파크골프장은 잔디와 조경시설이 아름답게 꾸며져 있어 가족이 함께 여가 시간을 보내기 좋을 것” 이라며 “이번 2차 파크골프 교실에 참여하는 시민분들도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이고 건강을 다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MEDIA N
FEEL SO GOOD | 미디어엔
MediaBridgeNews.Com
MEDIA N은 방송계열 및 일반기업과 관계 없는 한국지식기자협회 위클리뉴스 언론사입니다
공지를 확인하세요

Travel & Health ZONE
여기가 거기?
덕수궁 옆 정동 세실극장 옥상
남산둘레길 겨울산행
경의‧경춘선숲길 일 3만
부안 직소폭포 일원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