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W

비오는 가을 밤…맥주 한잔과 감자튀김

추천 레시피 1

감자를 적당한 크기로 채썰어,물에 담궈 전분기는 빼줍니다. 그리고 채반에서 물기를 빼어줍니다.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 후 비닐위생봉투에 전분가루를 1~2스푼 정도 넣고 감자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후라이팬에 포도씨유를 적당히 넣은 후 기름온도가 올라가면 감자를 일단 한개만 넣어보고 감자가 바로 올라오면 튀기는 온도가 적당합니다.

감자를 넣고 바로 휘젓지 마시고 일단 감자가 어느정도 바삭해질때까지 그대로 둡니다.

겉면이 노릇노릇 튀겨지면 체에 건져서 기름을 완전히 털어준 뒤 소금,파슬리,파마산치즈가루를 솔솔 뿌려 섞어주세요.

 

추천 레시피 2

감자 껍질을 벗기고 프렌치 프라이 커터를 사용하여 8mm 두께로 길게 자릅니다.

길게 자른 감자를 체에 받쳐 물이 맑아질 때까지 흐르는 찬물에 깨끗이 씻습니다. 두껍게 깔아 놓은 키친 타올 위에 감자를 골고루 펼쳐 놓고 물기를 뺍니다. 키친 타올로 감자를 두드려 말립니다.

에어프라이어를 150°C로 예열합니다. 넓은 용기에서 감자에 기름을 바른 후 감자를 튀김 바구니에 옮겨 담습니다.
바구니를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타이머를 5분으로 맞춥니다. 감자가 부드럽고 바삭해질 때까지 초벌 튀김한 후 식힙니다.

이제 에어프라이어의 온도를 200°C로 올립니다. 감자 튀김이 담긴 바구니를 다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타이머를 10분으로 맞춥니다. 감자 튀김이 노릇노릇한 갈색이 될 때까지 튀깁니다.

감자를 튀기는 동안 요거트 디핑 소스를 만듭니다. 작은 그릇에 요거트와 파슬리, 골파를 넣고 섞어 줍니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춥니다.

키친 타올을 깐 체에 튀김을 올려 놓고 기름을 뺀 후 소금을 뿌립니다.

Travel & Health ZONE
여기가 거기?
덕수궁 옆 정동 세실극장 옥상
남산둘레길 겨울산행
경의‧경춘선숲길 일 3만
부안 직소폭포 일원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