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실존 인물 영화, 가을 극장가 점령…프리즌브레이크 ‘메이즈’

1983년 프리즌브레이크

고구려 양만춘 장군의 안시성 전투를 담은 <안시성>이 추석 극장가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메이즈 감옥’ 탈옥 사건의 주인공 ‘래리 말리’의 실화 <메이즈>와 록 밴드 ‘퀸’의 이야기를 담은 <보헤미안 랩소디>까지 실존 인물을 다룬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개봉 예정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감독: 스티븐 버크 | 출연: 톰 본-롤러, 배리 워드, 마틴 맥캔 외 | 수입/배급: 세컨드웨이브 | 개봉: 2018년 10월 2일]

역대급 스케일의 탄탄한 사극 <안시성>부터
베를린국제영화제 화제작 <파이널 포트레이트>,
심장 쫄깃한 범죄 스릴러 <메이즈>,
전율 가득한 드라마 <보헤미안 랩소디>까지
올가을, 실존 인물을 다룬 다양한 장르의 영화가 찾아온다!

추석 극장가 승자인 <안시성>이 흥행 레이스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파이널 포트레이트> <메이즈> <보헤미안 랩소디>까지 실존 인물을 다룬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9월 19일에 개봉한 영화 <안시성>은 동아시아 전쟁사에서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전해지는 88일간의 ‘안시성 전투’를 그린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로 기대를 모았다. 웅장한 전쟁과 안시성 성주 ‘양만춘’, 당 태종 등 주요 캐릭터를 실감 나게 살리기 위해 100권의 서적을 참고하는 등 영화의 완성도를 높였던 작품으로 화려한 볼거리와 탄탄한 연기력을 앞세워 올가을 추석 극장가의 승자로 자리매김하여 흥행을 이어 나가고 있다.

9월 27일 개봉한 <파이널 포트레이트>는 1964년 파리의 천재 조각가이자 화가로 전 세계 최고가 작품을 탄생시킨 위대한 예술가 ‘알베르토 자코메티’의 예술 세계를 그리고 있는 작품이다. 인간의 본질을 조각으로 재현해낸 실존주의 예술의 거장이기도 한 전설적이 아티스트인 ‘알베르토 자코메티’와 초상화를 작업한 경험을 담은 ‘제임스 로드’의 베스트셀러 [작업실의 자코메티]에 영감을 받은 작품으로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천재 예술가의 진정한 모습과 걸작 탄생 과정을 사실적으로 담아내 관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10월 2일 개봉을 앞둔 영화 <메이즈>는 1983년 9월 25일 북아일랜드에서 벌어진 IRA 요원 ‘래리 말리’가 주축이 된 전대미문의 ‘메이즈 감옥’ 탈옥 사건 실화를 바탕으로 한 범죄 스릴러이다. 유럽 최고의 보안을 자랑하는 ‘메이즈 감옥’에서 무려 38명의 수감자가 탈옥, 전 세계를 발칵 뒤집었던 사건을 다룬 영화이다. ‘메이즈 감옥’ 탈옥 사건의 중심이었던 ‘래리 말리’가 대규모 탈옥 작전을 계획하게 된 계기부터 과정까지, 그리고 운명의 날의 전말을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리얼리티를 살린 연출로 관객들에게 생생하게 전해줄 예정이다. 유럽 역사에서 가장 악명 높았던 탈옥 사건의 주인공인 ‘래리 말리’의 지상 최대의 프리즌 브레이크를 담아낸 화제작 <메이즈>는 범죄 스릴러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 세계를 열광시킨 록 그룹 ‘퀸’의 이야기를 담은 <보헤미안 랩소디>도 10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보헤미안 랩소디>는 음악으로 시대와 국경을 초월한 ‘퀸’의 천재 보컬 ‘프레디 머큐리’를 그리워하는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켜줄 것이며, 그들의 명곡과 멋진 무대까지 스크린을 통해 감동의 무대를 다시 한번 재현할 예정이다.

<안시성>부터 <파이널 포트레이트> <메이즈> <보헤미안 랩소디>까지 올가을, 실존 인물을 다룬 다양한 장르의 화제작들이 연이어 개봉하는 가운데, 전 세계를 충격으로 몰아넣었던 지상 최대의 탈옥 사건 실화를 소재로 한 <메이즈>는 10월 2일 개봉한다.

MEDIA N
FEEL SO GOOD | 미디어엔
MediaBridgeNews.Com
MEDIA N은 방송계열 및 일반기업과 관계 없는 한국지식기자협회 위클리뉴스 언론사입니다
공지를 확인하세요

Travel & Health ZONE
여기가 거기?
덕수궁 옆 정동 세실극장 옥상
남산둘레길 겨울산행
경의‧경춘선숲길 일 3만
부안 직소폭포 일원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