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NEWS

‘수험생’ 스무살 로그인 하기 전, 박물관에서 한걸음 쉬어가기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수험생’ 문화와 함께 쉼·휴(休)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배기동)은 2018년 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문화와 함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휴식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수험생, 문화와 함께 쉼, 휴(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그 동안 수능 시험 준비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학생들이 박물관에서 휴식과 즐거움을 느끼고, 문화재를 통해 감성을 충전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이번 “수험생, 문화와 함께 쉼, 휴(休)” 프로그램은 전통 도장인 ‘인장’을 주제로 인장을 직접 만들어 보고, 전시되어 있는 인장을 활동지와 함께 재미있게 관찰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학생들은 자신의 이름, 문양 등을 새겨 인장을 만들고, 고마웠던 분들에게 감사의 글을 쓰거나 스스로에게 격려의 글, 미래의 자신에게 보내는 글 등을 엽서에 손 글씨로 쓰고 자신이 만든 인장을 찍어 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국립중앙박물관의 고3 수험생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19일(월)~12월 7일(금)까지 매주 월~금요일 10:00~12:00에 진행한다. 신청은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에서 교육·행사 >교육신청 >청소년 >고3 수험생 대상 “수험생, 문화와 함께 쉼” 휴(休)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온라인 접수 후 학교장 직인을 받은 신청서를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수험생, 문화와 함께 쉼, 휴(休)”에 참가한 학생들이 박물관에서 휴식 시간을 보내고, 성인으로 성장하는 문턱에 역사 체험과 함께 새롭게 시작하는 내일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박물관 관계자들은 기대하고 있다.

서울시립미술관, 스트레스 해소는 선물(?)로

서울시립미술관은 2019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해소 및 문화체험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서소문 본관은 수능 다음날인 11월 16일(금)부터 11월 30일(금)까지 ‘전시관람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서소문 본관을 방문하여 전시를 관람한 뒤 수험표를 들고 관람 인증샷을 찍어 이름, 연락처와 함께 미술관 메일(semapr@citizen.seoul.kr)로 보내면 된다.

참여 수험생 중 100명을 추첨하여 소정의 미술관 기념품을 증정한다. 당첨된 수험생에게는 미술관에서 직접 기념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북서울미술관은 12월 4일(화), 6일(목), 7일(금) 총 3일간 9시30분~12시까지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강연, 공연, 전시 관람 등으로 구성된 문화행사 ‘꿈꾸는 열아홉 새내기’를 진행한다.

예술의전당, 스트레스 싹(SAC)~

시험 준비로 몸과 마음이 지친 수험생들을 위한 문화 선물이 쏟아진다. 예술의전당(사장 고학찬)은 11월 15일 시행되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문화 혜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예술의전당이 제작한 클래식 콘서트 ▲ <클래식 스타 시리즈 – 피아니스트 손민수>(11.16) ▲ <토요콘서트>(11.17)를 반값에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 연극 <인형의 집>(11.15~11.23) ▲ 연극 <어둠상자>(11.15~11.30)는 최대 80% 할인한다고 밝혔다.

국립현대무용단이 주최하는 ▲ 무용 <쓰리 스트라빈스키>(11.30~12.2)는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리고 수험생이 예술의전당 그린회원(연회비 2만 원)에 가입할 경우 6개월을 추가한 1년 6개월의 회원자격을 부여하는 특별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학교 차원에서 수험생을 격려할 수 있도록 하는 예술의전당 영상화 사업 (SAC on Screen) 콘텐츠 배급 행사도 추진한다. 고학찬 사장은 “수능시험 준비로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웠던 전국의 수험생들이 예술의전당이 준비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활력을 되찾고 애호가로 거듭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예술의전당이 제공하는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매표소와 회원가입 창구에서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표 실물을 제시해야 한다.

<클래식 스타 시리즈>와 <토요콘서트> 입장권은 수험생과 동반 1인까지 반값인 1~2만 원에 구입 가능하다. 헨리 입센의 연극 <인형의 집>은 S석과 A석 한정으로 2만 원에, 이강백 작 이수인 연출의 연극 <어둠상자>는 전석 1만 원에 수험생 본인에 한해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다. 무용 <쓰리 스트라빈스키>는 수험생 본인에 한해 30% 할인받을 수 있다.

수험생 본인이 예술의전당 그린회원 (연회비 2만 원)에 가입하면 회원자격을 1년 6개월간 제공한다. 그린회원은 실속형 회원제로 공연·전시할인, 타임세일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11월 16일부터 12월 31일 사이에 홈페이지나 예술의전당 서비스플라자를 통해 가입해야 하며, 2000년 출생 이전의 수험생은 서비스플라자 현장에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시 수험표를 인증 받아야 한다.

10월 23일부터 12월 7일까지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제출한 학교를 선정해 상영회를 개최한다. 상영 가능한 스크린과 프로젝터가 설치된 공간을 확보해야 하며 클래식음악 <디토 파라디소>, 창작가무극 <윤동주, 달을 쏘다.>, 발레 <심청>, 발레 <지젤>, 밤베르크 교향악단 <베토벤 교향곡 제5번 “운명”> 등 5편 작품 중 상영작을 선택할 수 있다.

 

MEDIA N
FEEL SO GOOD | 미디어엔
MediaBridgeNews.Com
MEDIA N은 방송계열 및 일반기업과 관계 없는 한국지식기자협회 위클리뉴스 언론사입니다
공지를 확인하세요

Travel & Health ZONE
여기가 거기?
덕수궁 옆 정동 세실극장 옥상
남산둘레길 겨울산행
경의‧경춘선숲길 일 3만
부안 직소폭포 일원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