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다가온 독립과 화합의 계절…한손엔 태극기, 다른 손엔 촛불 들고 다같이 GO!! GO!!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행사

국립중앙박물관…100년의 뜨거운 함성, 오늘 여기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배기동)은 오는 3월 1일에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는 어린이체험행사 “100년의 뜨거운 함성, 오늘 여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2019년은 3·1운동이 100주년 되는 뜻 깊은 해이다. 국립중앙박물관(어린이박물관과)에서는 이 땅의 미래이자 희망인 어린이들이 3·1운동의 가치와 의의를 느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려는 취지에서 ‘독립운동가’, ‘독립선언서’, ‘태극기’를 주제로 한 어린이체험프로그램 3종을 박물관 으뜸홀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에코백에 태극기 인쇄하기 체험’, ‘독립운동가 인물카드로 만드는 열쇠고리 체험’, 3·1운동의 상징인 독립선언서의 내용을 살펴보고 주요 단어(키워드)를 스탬프로 찍어볼 수 있는 ‘독립선언서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이날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이 SNS에 ‘인증샷’과 함께 해시태그 ‘#국립중앙박물관#어린이박물관#3.1운동100주년’을 올리고 행사장에서 보여주면, 어린이박물관에서 만든 한정판 기념 배지를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선착순 1,000명에 한정)

뜻깊은 국경일을 맞이하여 국립중앙박물관에 나들이 온 어린이 관람객들이 꼭 100년 3·1운동을 기억하고 당시 독립을 위해 애쓴 많은 사람들의 뜨거운 애국심과 희생 정신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나아가 앞으로의 100년을 살아나갈 어린이들의 신나고 희망찬 미래에 3·1운동의 정신이 가슴 깊게 아로새겨지길 희망한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우리들의 독립영웅

다가오는 삼일절에 광화문 주변 3개 문화기관이 공동 기획한 기념음악회가 개최된다.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주진오), 서울시립교향악단(대표이사 강은경), 세종문화회관(사장 김성규)이 함께 뜻을 모은 첫 번째 행사이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우리들의 독립영웅”이란 주제로, 주진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장과 피아니스트 조은아 경희대 후마니타스칼리지 교수의 역사토크와 서울시립교향악단의 베토벤의 영웅교향곡 연주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2019년 3월 1일 오후 5시, 세종문화회관 세종S씨어터에서 개최되며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일반 관람 문의: 02-399-1000

MEDIA N
FEEL SO GOOD | 미디어엔
MediaBridgeNews.Com
MEDIA N은 방송계열 및 일반기업과 관계 없는 한국지식기자협회 위클리뉴스 언론사입니다
공지를 확인하세요

Travel & Health ZONE
여기가 거기?
덕수궁 옆 정동 세실극장 옥상
남산둘레길 겨울산행
경의‧경춘선숲길 일 3만
부안 직소폭포 일원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