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W

사각사각플레이스…한강수변 청년 문화예술공간

한강수변 청년 문화예술공간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잠실한강공원에 조성한 ‘사각사각플레이스’ 가 오는 4월 20일 개장 1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으며,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청년예술가들에게는 창작활동의 근거지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한강수변의 특화된 청년 문화예술 공간으로 정착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사각사각플레이스’는 청년예술가들이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지원공간으로 음악, 미술, 연극 등 다양한 분야 청년예술가들이 13개의 컨테이너(2.4m×6.0m)에서 활동 중이다.

‘사각사각플레이스’ 입주 청년예술가들은 다양한 외부활동과 시민참여 문화예술체험교실 운영 등으로 작품활동의 원동력을 얻고 창업 가능성 등 새로운 문화공간 지원 사례로 꼽히고 있다.

‘사각사각플레이스’는 청년예술가 뿐만 아니라,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시민들을 위한 행사 및 동호회에 무료로 대관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시민 활동에도 적극 개방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한강몽땅 축제와 연계하여 ‘낭만예술병원’, ‘가을동감’, ‘굿데이페스티벌’ 등 청년예술가가 주도한 축제를 3회 진행하며 시민들에게 색다른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였다. 축제들은 단순 관람 방식을 지양하고 시민과 함께 호흡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사각사각플레이스’는 올해도 적극적으로 청년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며, 4월에는 입주 청년예술가 1단체를 추가 모집하여 다채로운 문화교류 공간으로서의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박기용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지난해 ‘사각사각플레이스’에서 좋은 성과를 낸 청년예술가들의 활동에 격려를 보낸다.”며, “‘사각사각플레이스’는 시민이 주인인만큼 올해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는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MEDIA N
FEEL SO GOOD | 미디어엔
MediaBridgeNews.Com
MEDIA N은 방송계열 및 일반기업과 관계 없는 한국지식기자협회 위클리뉴스 언론사입니다
공지를 확인하세요

Travel & Health ZONE
자연 담은 건축 '누정(樓亭)'
비공개 조선왕릉 '양주 온릉'
11월에도 창덕궁 인정전 내부
단풍길 93선
내 기억 속의 조선왕릉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