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W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볼거리‧체험풍성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가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로 꾸며진다. 5월 12일에는 도로교통공단, 미쉐린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 그리고 종로경찰서가 함께 꾸리는 ‘시민 체험 교통안전스트리트’가 꾸며지며, 귀뚜라미 보일러와 함께하는 친환경콘덴싱보일러 지원 사업 홍보도 진행된다.

2013년부터 시작된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는 혹서기, 혹한기를 제외하고 매주 일요일 10~19시 광화문 삼거리 → 세종대로 사거리 방향 550m 차량을 통제하여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휴식 공간 및 찾아가는 체육관 등 힐링 프로그램 운영

‘도심 속 쉼터’ 라는 세종대로의 취지에 맞게 캠핑텐트나 에어베드, 파라솔과 평상 등 시민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휴식공간인 ‘피크닉존’은 물론, 단풍나무가 푸르른 ‘도심 속 숲길’ 도 운영한다.

미니탁구, 한궁 등 14종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찾아가는 체육관’ 도 운영되며 메인무대에서는 매시각 버스킹 공연이 펼쳐져 세종대로를 흥겹게 가득 채울 예정이다.

사람이 먼저 ‘교통안전스트리트’, 어린이 교통안전 등 체험·교육 부스 운영

가족나들이가 많아지는 5월, 안전한 가정의 달을 위해 12일 세종대로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Safe Mission』이 진행된다.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 종로경찰서, 미쉐린코리아, 볼보트럭코리아가 함께하는『Safe Mission』은 4가지 교통안전관련 미션을 성공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어린이 대상 행사로 진행된다.

대형트럭사각지대 체험, AR색칠놀이와 안전시뮬레이터, 포돌이와 함께하는 횡단보행 안전교육 등이 진행되고 경찰오토바이, 경찰차도 세종대로에서 함께 어린이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세상 어디서도 배울 수 없는, 도로위에서 펼쳐지는 교통안전 교육을 놓치지 않으려면 5월 12일, 세종대로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보자.

귀뚜라미와 함께하는 친환경콘덴싱보일러 교체 지원 사업 홍보부스도 마련

12일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에서는 환경부 주관 ‘전국 친환경콘덴싱보일러 16만원 지원 사업’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홍보부스도 마련된다.

서울시는 일반가정에서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적인 친환경콘덴싱보일러로 교체 시 구매혜택은 물론 16만원의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귀뚜라미보일러에서 서울시의 보일러교체 정책홍보 및 행운권 추첨행사를 진행한다.

도심 속 흐르는 청계천을 따라 걷는 ‘걷자, 도심보행길!’ 행복나들이

생활 속 걷기문화 확산을 위한 ‘걷자, 도심보행길!’ 행사도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와 연계하여 5월 12일 오후 2시에 세종대로에서 출발한다.

‘걷자, 도심보행길’ 행사는 일반시민 약 1천명이 ‘청계천로→ 청계천 헌책방거리 → 서울풍물시장 → 우산각공원’으로 구성된 총 5km의 도심보행길을 걷는 ‘행복 가득한 가족 나들이’로 진행된다.

특히, 도심보행길을 걸으며 옛 추억을 그대로 간직한 청계천 헌책방 거리와 서울 풍물시장의 역사와 문화를 만끽하고, 바르게 걷기운동 강습, 보행측정 서비스, 생활수칙 1,2,3캠페인 등을 통해서 시민들의 걷기문화가 생활 속에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걷자, 도심보행길’은 추후 6월 9일과, 9월, 10월 중 운영되며, 완주 시 회차별 기념배지 및 도심보행길 완주 인증서도 수여 할 예정이다.

광화문에서 만나는 장터, ‘광화문희망나눔장터’와 ‘농부의 시장’

5월에는 서울시와 함께하는 다양한 장터도 세종대로를 꾸밀 예정이다. 특히 5월 19일에는 광화문희망나눔장터와 농부의 시장이 함께 세종대로를 채워줌으로써 시민들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5월19일, 26일은 전국 지자체에서 모인 농부들의 정성어린 농작물들과 함께하는 ‘농부의 시장’이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함께 만들고, 함께 누리는 장터’ 인 광화문 희망나눔장터는 5월 19일 세종대로에서 시민들과 만날 수 있다.

10~19시 광화문→세종대로사거리 차량통제, 대중교통 이용 당부

행사가 열리는 일요일 10~19시에는 광화문 삼거리 → 세종대로 사거리 방향의 차량이 통제된다. 서울시는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인근 도로를 이용할 차량들은 미리 우회로를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서울시는 매주 일요일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로 인한 교통통제정보를 ☎120다산콜센터, 교통정보센터홈페이지, 모바일웹, 차 없는 거리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안내한다.

고홍석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세종대로 차 없는 거리는 다채로운 행사를 유치하고 쉼터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자리 잡았다,”라며, “5월에는 다양한 캠페인, 장터와 함께 신나는 세종대로를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MEDIA N
FEEL SO GOOD | 미디어엔
MediaBridgeNews.Com
MEDIA N은 방송계열 및 일반기업과 관계 없는 한국지식기자협회 위클리뉴스 언론사입니다
공지를 확인하세요

Travel & Health ZONE
자연 담은 건축 '누정(樓亭)'
비공개 조선왕릉 '양주 온릉'
11월에도 창덕궁 인정전 내부
단풍길 93선
내 기억 속의 조선왕릉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