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W

한강에서 그림 그리며 호국보훈 의미 되새겨요!!

한강에서 그림 그리며 호국보훈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오는 현충일에 망원한강공원 내 서울함공원에서 열릴 예정인 <제2회 서울함바라기 어린이 미술대회>의 참가자를 6월 4일(화)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고 밝혔다.

나라를 위하여 목숨을 바치신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을 기리는 현충일을 맞이하여, 안보와 평화의 상징인 서울함공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한강을 지키는 서울함 삼총사”를 주제로 “한강과 서울함공원”을 대상으로 자유롭게 출품이 가능하다.

대회는 유치부(만3~6세), 초등1부(1~3학년), 초등2부(4~6학년)의 부문별 각 200명씩 총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 금상(1명)∙은상(2명)∙동상(3명)을 우수작품으로 선정, 총 18명에게 한강사업본부장상을 수여하며 결과는 6월 15일(토) 서울함공원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은 서울함공원에 전시되어 향후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회참가는 도화지 한 장에 주제에 맞는 내용의 그림을 크레파스화, 수채화 중 자유 선택하여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도화지는 현장에서 제공되므로 참가자들은 개인 화구만 준비해 오면 된다.

현장에서 서울함로고가 각인된 8절지 2매를 제공할 예정이며 참가자는 1인당 최종 작품 1장만 제출하면 된다. 서울함공원의 다목적광장 및 피크닉공원을 자유롭게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면 된다.

사전 참가접수는 오는 6월 4일(화)까지 서울함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신청하면 되며, 각 부문별 참가자 200명 선착순 접수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서울함공원 홈페이지 첫 화면의 팝업 페이지 또는 우측 상단의 ‘커뮤니티-서울함 공원소식’ 메뉴를 통해 신청페이지로 접속 후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접수 후 부여되는 번호를 통해 접수 여부 확인이 가능하다.

각 부문별 참가인원 접수 미달시에는 행사 당일 서울함공원 다목적광장에서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또한 대회에 참가한 가족 중 서울함에 당일 입장하는 관람객들에게는 특별 도슨트 프로그램인 “바다영웅의 귀환”을 진행하여 서울함, 고속정, 잠수함 등을 살펴보고 우리 해군의 위용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선착순 200명에게 돗자리를 제공하여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며, 어린이들을 위한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열린다.

한편, 서울함공원에서는 관람료, 전투식량 체험, 세일러복 체험 등 모든 결제 시 제로페이를 사용할 경우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울함공원 오시는 길은 지하철 2․6호선 합정역에서 마을버스 16번을 이용하거나 6호선 망원역에서 마을버스 9번을 이용하여 ‘망원한강공원, 서울함공원’에서 하차하여 걸어오면 된다. 승용차를 이용하실 땐 망원한강공원 2주차장으로 오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함공원 안내전화 (02-332-7500) 또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기용 서울시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올해 현충일을 맞아 진행되는 <제2회 서울함바라기 어린이 미술대회>가 국가 안보의 중요성과 해군의 위용을 다시금 깨닫는 기회가 될 것은 물론 온 가족의 즐거운 휴일 나들이로도 손색없을 것이다.”라며 “참가 어린이들의 명랑한 상상력으로 한강과 서울함을 더욱 빛내주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MEDIA N
FEEL SO GOOD | 미디어엔
MediaBridgeNews.Com
MEDIA N은 방송계열 및 일반기업과 관계 없는 한국지식기자협회 위클리뉴스 언론사입니다
공지를 확인하세요

Travel & Health ZONE
여기가 거기?
덕수궁 옆 정동 세실극장 옥상
남산둘레길 겨울산행
경의‧경춘선숲길 일 3만
부안 직소폭포 일원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