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예술의전당 ‘싹 온 스크린’…뮤지컬 ‘웃는 남자’

예술의전당 '싹 온 스크린'...뮤지컬 '웃는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EMK뮤지컬컴퍼니(대표 엄홍현), 메가박스(대표 김진선)와 공동주최로 11월 28일(목)부터 12월까지 전국 17개 메가박스 상영관에서 ‘싹 온 스크린(SAC on Screen)’으로 제작한 뮤지컬 <웃는 남자>를 상영한다고 밝혔다. 과거 영화관에서 시연회를 개최한 바 있으나 일반적인 영화 상영 형식을 채택해 유료로 개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공연 영상의 완성도와 품질에 대한 확신을 엿볼 수 있다.

싹 온 스크린은 예술의전당에서 펼쳐지는 우수 공연과 전시를 영상화하여 지역 문예회관과 군부대, 학교 등에 무료 상영하며 문화예술 향유권을 확대하고자 2013년부터 시작된 사업이다. 이번 영화관 상영은 소규모 문화시설에서 주로 상영되는 것에서 한 발 나아가 4K 영상과 5.1채널 음향을 오롯이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인 영화관에서 개최된다는 점이 특별하다.

이번에 상영되는 뮤지컬 <웃는 남자>는 2018년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박강현, 양준모, 신영숙, 민경아, 이상준 등의 캐스팅으로 공연된 촬영본으로, 143분 분량의 감독판이다. 이번 영상은 특수 촬영 장비를 포함해 10대 이상의 고정 카메라로 촬영한 후 정밀 편집과 후반 작업을 거쳐 생생한 음향과 수준 높은 영상미를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색다른 각도와 클로즈업을 통해 객석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배우들의 미세한 표정 변화와 호흡, 움직임을 목격할 수 있다.

이번 개봉을 기념해 11월 28일(목) 오후 8시에 메가박스 코엑스 지점에서 뮤지컬 배우 박강현, 민경아, 이상준이 참여하는 무대 인사가 예정되어 있어 뮤지컬 팬들의 관심이 모아진다. 특히 이석훈, 규현, 박강현, 수호(EXO) 등 새로워진 라인업으로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될 <웃는 남자>(2020년 1월~3월) 관객들의 기대감을 한층 드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유인택 사장은 “예술의전당 무대에 오른 공연을 영화관에서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 며 “이미 세계적인 공연장들이 공연 영상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상황에서, 예술의전당 또한 우리의 우수 공연을 보다 널리 알려 사랑받을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예매는 메가박스 홈페이지와 매표소에서 가능하며 기본 티켓 가격은 1만 5천원, 청소년/우대는 1만원이다. 예술의전당 유료회원은 영화관 현장에서 인증 후에 동반 1인을 포함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MEDIA N
FEEL SO GOOD | 미디어엔
MediaBridgeNews.Com
MEDIA N은 방송계열 및 일반기업과 관계 없는 한국지식기자협회 위클리뉴스 언론사입니다.
공지를 확인하세요.

Travel & Health ZONE
자연 담은 건축 '누정(樓亭)'
비공개 조선왕릉 '양주 온릉'
11월에도 창덕궁 인정전 내부
단풍길 93선
내 기억 속의 조선왕릉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