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E D I A N
B R I E F

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망고
음료의 계절

시원한 음료의 계절입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해 이상 기후가 나타나는 한반도에서 여름은 자칫 건강을 해치고 나아가 생명에 위협이 있을 정도로 위험한 시기가 됐죠. 갈증도 심해지고 열대야 현상으로 올라간 체온이 수면을 방해합니다. 이럴 때는 그늘에서 차갑고 시원한 건강 음료 한잔으로 몸 안의 생기를 지키고 채우는 시간이 자주 필요하죠. 건강 음료는 과일 주스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잘 익은 과일 한 개만 있어도 손쉽게 몸에 생기를 북돋을 수 있죠. 여러 과일 중에서도 여름의 대표과일 망고를 추천합니다. 2023. 4. 9.

망고
건강 주스
TOUCH IMAGE

무른 과일
유통 과정 주의

망고는 유통이 어려운 과일 가운데 하나입니다. 쉽게 무르고 멍도 들어 이리저리 옮기는 과정에서 망가지기 쉽죠. 과일이란 원래 신선도가 중요한 음식인데 그렇지 못하다면 상품가치가 떨어지죠. 이 때문에 과거 망고는 생산지 주변에서만 쉽게 접하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냉장 보관 기술이 발전한 요즘, 망고 재배 농민과 기호인들은 축복을 누리고 있죠. 대형마트에서는 냉장보관한 망고를 손쉽게 구입할 수 있고 샐러드와 주스 용도로 망고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비타민 덩어리

망고는 여느 과일처럼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E 등 비타민 덩어리입니다. 여기에 마그네슘, 망간 등 미네랄 성분과 체내 산화작용을 억제하는 항산화 물질도 풍부하죠. 마시면 마실수록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신체수명이 늘어난 요즘, 더욱 중요한 건강수명을 챙기려면 과일을 식습관 루틴에 넣는 게 필수죠. 그러 면에서 망고는 가성비를 갖춘 좋은 과일입니다.

신체수명과 건강수명
좋은 식습관 루틴
TOUCH IMAGE

눈 건강 도우미
지혜로운 선택

눈 건강에도 이롭다고 알려진 망고는 일벌레들에게도 좋겠죠. 비타민A와 엽산 등이 풍부해 시력보호 역할을 합니다. 아울러 비타민C는 피로가 쌓인 신체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도 높이는 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죠. 기분 전환이 필요한 시간대 과일 주스 한잔이면 상쾌한 느낌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나른한 오후나 일로 지쳤을 때 잠시 생과일 주스 타임을 갖는 건 의학적으로 지혜로운 습관이죠.

나른한 신체
상쾌한 과일로 UP
TOUCH IMAGE

망고 알러지 주의
건강 간식

다만 망고는 유의할 점이 있습니다. 알러지 반응이 나타나는 이들이 꽤 있죠. 원래 옻나무과에 속하는 과일인지라 피부에 염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어떤 음식 재료가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는지 평소 알고 있는 건 당연한 일이죠. 이런 점만 주의한다면 여름철 시원한 망고주스로 우울증을 극복하고 샐러드 등에 함께 넣어 훌륭한 건강 간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새콤달콤한 건강 과일 망고, 생활의 생기를 되찾는 힐링포션으로 삼아 보시죠.

망고 힐링포션
기분전환
TOUCH IMAGE


READ MORE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