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E D I A N
B R I E F

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코코넛
천국의 열매

흔히 천국과 같은 곳에서 여유를 즐긴다고 상상하면 에메랄드 빛깔의 바다와 흰 모래사장이 펼쳐진 해변을 떠올립니다. 붉은 노을이 수평선 너머로 보이고 나무 그늘 아래 누워 절경을 감상하는 모습이죠. 시원한 주스 한잔이 옆에 놓여 갈증을 달래고 이때 그늘을 만드는 나무는 코코넛 트리죠. 주스는 당연히 코코넛 열매에서 얻은 달콤한 천연과즙입니다. 천국 같은 곳에서 건강한 몸과 정신으로 삶의 여유를 찾는 이들에게 자연은 코코넛을 선물로 주고 있습니다. 2023. 4. 23.

과즙과 과육
달콤고소
TOUCH IMAGE

갈증해소
고영양가 열매

우리에게 낯선 자연의 선물 코코넛은 실상 기후가 맞는 곳에서 흔하게 접하는 야자 열매죠. 겉은 갈색으로 딱딱한 껍질로 덮여 있으나 속은 희고 달콤한 과육과 과즙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열대기후에서 갈증을 해소하는데 코코넛만큼 좋은 열매도 없죠. 의학적으로도 코코넛은 영양가 높은 과일입니다. 다만 주의할 점이 존재하는 만큼 섭취할 때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죠.


코코넛오일

코코넛 과육은 무척 고소합니다. 사각사각 씹히는 식감도 좋을 뿐더러 영양가 또한 높죠. 보통 코코넛 과육은 기름 성분을 추출하는데 쓰이기도 합니다. 바로 인기가 높은 코코넛 오일의 원료가 되는 부분이죠. 코코넛 오일은 보습효과가 좋고 영양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섭취는 물론 피부에 바르거나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하는데 쓰이기도 합니다. 코코넛 오일을 이용한 피부 마사지와 모발 관리가 값비싼 서비스에 속한다는 건 이미 알려진 사실이죠. 그만큼 효능이 입증된 영양 성분입니다.

보습과 미용
먹고 바르고
TOUCH IMAGE

골다공증 예방
천연 항균제

연구결과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의 경우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고 하죠. 바로 칼슘과 마그네슘이 몸 안에 흡수되는 걸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골격이 형성되는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식품이 되겠죠. 게다가 코코넛 오일은 항균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천연 소독제 역할도 합니다. 이 때문에 코코넛 오일을 섭취하는 과정에서 입안의 박테리아를 없앨 수 있고 피부에 바른다면 영양공급은 물론, 세균 오염으로부터 피부를 지킬 수 있겠죠.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균오염 방지
영양공급과 건강
TOUCH IMAGE

이온음료 코코넛
여름나기 추천템

코코넛 과즙은 이온 음료의 역할도 합니다. 더운 지방에서 재배되는 열매이니 갈증해소를 돕는 코코넛, 자연의 섭리 가운데 하나이기도 하죠. 코코넛 과즙은 천연 에너지원으로 마그네슘과 칼슘, 나트륨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노화방지 성분인 시코티닌 성분도 포함하고 있죠. 과육과 과즙까지 껍질만 벗기면 어느 것도 버릴 게 없는 자연의 선물입니다. 코코넛으로 챙기는 알찬 영양, 건강한 여름나기의 필수템으로 추천해도 되겠죠.

알찬 영양
노화방지제
TOUCH IMAGE


READ MORE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