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건강식단
추천 쌈재료
봄철에는 여러 반찬이 필요 없습니다. 쌈장 하나와 몸에 좋은 쌈 재료가 있다면 건강 식단이 완성되죠. 이와 함께 여러 약초들도 산과 들에서 우리를 기다리죠. 모두 신선한 맛과 영양가 풍부한 식재료입니다. 봄철을 맞아 고기보다 비싸다는 산나물과 보쌈 재료를 살펴보죠. 먹으면 먹을수록 건강해지고 질리지 않는 봄철 건강식단, 그리 어렵지 않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2024. 4. 14.
톡 쏘는 맛
알고보니 겨자과
보통 매콤한 맛을 내려고 고추장이나 겨자 소스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그 자체로 매콤하고 톡 쏘는 맛을 내는 쌈재료가 있죠. 바로 갓입니다. 실제 갓은 겨자과에 속하는 식물로 분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겨자와 같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죠. 겨자는 가격 측면에서 다소 비쌀 수 있지만 갓은 봄철 자연에서 어렵지 않게 재배나 채취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갓은 김치를 담을 수 있고 밥과 함께 쌈장을 올려 먹기도 적합니다. 특유의 매콤한 맛과 쌈장의 깊은 맛이 어울려 밥과 잘 어울리는 식재료로 손색이 없죠.
청결 세척
톡 쏘는 맛, 알싸한 맛으로 표현되는 갓, 하지만 과다 섭취는 언제나 문제가 됩니다. 우선 아무리 천연에서 채취했어도 청결하게 세척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동물의 배설물, 박테리아, 기생충 등 유해한 성분이 묻어 있을 수 있습니다. 쌈재료는 대개 생으로 먹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하죠. 익히지 않고 날것으로 섭취하는 쌈재료, 아무리 건강에 좋아도 청결하지 않다면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피로 해소
단골 쌈재료
또 다른 쌈재료로 상추가 빠질 수 없습니다. 관리도 쉽고 빠르게 자라기 때문에 재배가 어렵지 않죠. 상추는 눈 건강과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천연 수면제입니다. 먹을수록 정신 건강에 이롭죠. 필수 아미노산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빈혈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에 여드름 치료와 미백 효과도 지녔죠. 상추 속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은 봄철 피로할 수 있는 신체를 회복시킵니다.
봄 기운 가득
신체 면역력 상승
이처럼 상추와 쌈장 하나로도 건강 식단이 완성되고 입맛이 되살아 납니다. 수분도 풍부해서 상추만으로 샐러드를 만들어 먹거나 적당한 소스를 추가하면 먹는 즉시 자연의 신선함을 느낄 수 있죠. 갓이나 상추와 같은 쌈재료와 함께 콩나물이나 견과류를 쌈장과 함께 섭취한다면 단백질 성분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봄 기운이 가득 담긴 갓과 상추, 여기에 콩나물과 마늘, 양파 등 톡톡 쏘는 건강 식단으로 신체 면역력도 높이고 원기도 보충해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