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보니
인기 스포츠
월드컵 기간 전 세계는 축제 분위기에 휩싸이죠. 축구와 같은 글로벌 스포츠의 인기는 실로 대단합니다. 하지만 축구 이외에도 수많은 팬을 보유한 인기 스포츠가 여럿 있죠. 가령 일부 국가에서 유명한 미식축구, 야구와 유사한 크리켓, 골프만큼 대접 받는 테니스, 높은 신체능력을 필요로 하는 하키 등이 그 대상입니다. 2024. 9. 15.
NFL
터치다운
강한 남자들의 스포츠, 뛰어난 신체능력과 높은 전략이 필요한 미식축구는 미국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미식축구 결승전인 슈퍼볼은 매년 미국 사회와 기업들에게 커다란 이벤트로 여겨지죠. 선수들은 유럽에서 인기가 많은 축구선수만큼 대접 받고 유명세에 시달립니다. 미국 프로 풋볼 리그 NFL은 야구 MLB, 농구 NBA 만큼 국내에서도 골수 팬들을 확보하고 있죠. 일종의 땅따먹기와 터치다운 룰은 역동적이어서 시청하는 팬들에게 호쾌한 스트레스 해소 순간을 선사합니다.
크리켓
야구와 유사한 크리켓은 우리나라를 벗어나면 인기종목으로 돌변합니다. 크리켓은 주로 영국, 호주, 남아프리카 공화국, 인도, 파키스탄 등에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죠. 특히 인도에서 유명한데 이곳 프로리그를 IPL이라 부릅니다. 크리켓은 팀워크와 전략이 중요한 스포츠죠. 선수의 기술과 전술이 경기 승패를 좌우합니다. 역시 단순함보다는 복잡성, 다양한 전술이 존재할 때 스포츠 경기는 관심을 모을 수 있죠.
테니스
유명세
일부 팬은 테니스를 골프와 비견합니다. 둘다 신사의 스포츠로 여겨지죠. 물론, 복식도 있지만 팀 스포츠라기보다 개인 역량이 승패를 좌우합니다. 유럽, 북미, 아시아 등에서 인기가 많고 선수의 기술과 체력이 중요한 역할을 하죠. 윔블던, US 오픈, 프랑스 오픈, 호주 오픈과 같은 그랜드 슬램 대회 골프 대회를 연상시킵니다. 인지도 높은 테니스 선수는 어딜가나 유명세에 시달리고 특히 외모가 출중한 여성 선수는 연예인만큼 인기가 많죠.
하키
사시사철 스포츠
국내에서는 비인기 종목 필드하키, 하지만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등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빠른 속도와 정교한 기술이 요구되는 스포츠로, 선수들의 체력과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하죠. 네덜란드, 인도, 파키스탄 등이 필드하키 강국입니다. 여름철이 아닌 겨울철 아이스하키도 인기가 많죠. 미국과 캐나다 등에서는 미식축구만큼 강한 남자들의 스포츠로 여겨집니다. 경기마다 종종 앞니가 부러지거나 경추 골절 등 심각한 부상에 시달리는 스포츠죠. 보호장비로 무장하고 경기를 뛰는 선수들이 가히 존경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