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E D I A N
B R I E F

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포도
속 꽉찬 매력 덩어리

새콤, 달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과일, 포도가 생각납니다. 작은 알멩이지만 속이 꽉찬 매력 덩어리들이죠. 럭셔리 음료로 여겨지는 포도주, 즉 와인의 재료로도 인류에게 친숙합니다. 특히 노화 억제 효능이 뛰어나 청춘을 유지하는 데 최고죠. 생명 연장의 열매, 포도의 매력에 빠져 보는 건 어떨까요. 2023. 1. 15.

새콤달콤
노화 억제
TOUCH IMAGE

레스베라트롤
항진, 항염, 항균

포도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소 이름이 어렵지만, 우리 몸은 폴리페놀로 기억하죠. 항산화 성분이자 젊음의 비결이라는 폴리페놀, 낯설지 않습니다. 레스베라트롤은 땅콩과 오디 등에도 많다고 알려졌죠. 해당 물질을 더 부연하자면 항산화, 항진, 항염, 항균, 항암 등 좋다는 수식어는 모두 가져다 붙일 수 있습니다.


엘라그산

폴리페놀은 여러 종류가 존재하는데 엘라그산 역시 포도에 함유되어 있죠. 포도의 사촌 석류, 산딸기 등에도 엘라그산이 풍부합니다.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됐으면 습관처럼 먹어야겠죠. 백세시대이니까요. 이처럼 젊음을 지키고자 하는 사람도 포도를 먹지만 신경이 예민하거나 불면증에 시달린다면 포도가 추천 과일입니다.

싱그러운 과일
입속 가득 달콤함
TOUCH IMAGE

안토시아닌
항산화 물질

포도는 항산화 물질 가운데 가장 강력하다는 안토시아닌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산화란 우리 몸 내에 존재하는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능력이죠. 인간은 누구나 호흡을 하면서 산소를 들이켜고 이러한 산소가 영양소를 만나게 됩니다. 이런 과정에서 생성되는 산소를 특히나 활성산소라 하죠. 활성산소는 노화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가능한 빠르게 우리 몸 밖으로 배출해야 합니다.

활성산소
산소와 에너지 결합
TOUCH IMAGE

프로안토시아니딘
작은 습관으로 가능한 건강

몇몇은 속 안에 포함된 씨 때문에 포도를 싫어합니다. 하지만 씨는 먹는 게 이롭다고 하죠. 포도씨의 맛은 다소 떫습니다. 이는 프로안토시아니딘 성분 때문입니다. 맛과 다르게 효능은 좋습니다. 인류의 최고 적 가운데 하나는 암세포 자멸을 이끈다고 하죠. 암은 평소 미리미리 조금씩 예방하는 게 좋습니다. 즉 포도와 같은 맛좋은 과일을 가까이 두고 생활하는 습관, 아주 좋겠죠. 젊음의 비결, 작은 습관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암세포 자멸
포도 강추
TOUCH IMAGE


READ MORE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