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차
건강 UP 젊음 UP
녹차, 홍차 등이 건강에 좋다는 사실 모두 알고 있습니다. 티타임을 자주하면 건강과 가까워지죠. 이 보다 효과적인 섭취법이 있습니다. 바로 분말 형태로 먹는다면 말이죠. 과거와 달리 시중에 판매하는 말차를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맛도 기가 막히죠. 건강 성분 섭취에도 효율이 뛰어납니다. 기호에 맞는다면 말차는 여러분의 인생차가 될 수 있습니다. 2023. 1. 15.
말차와 녹차는 초록동색
줄기와 정맥 제거
말차가 다소 낯선 이들이 있습니다. 녹차와 말차는 사촌지간보다 친하죠. 가공 과정이 약간 다를 뿐입니다. 말차는 찻잎을 수확하고 그 잎에서 줄기와 정맥을 제거하죠. 이러한 과정은 가루 분말을 더욱 부드럽게 만듭니다. 아무래도 가루를 물에 타서 섭취하기 때문에 식감이 중요하죠. 고운 가루 형태의 녹차, 즉 말차가 탄생하는 경로입니다.
한 잔의 건강
그렇다면 기존 방식으로 찻잎을 뜨거운 물에 우려 먹지 않고 가루 형태로 직접 먹을까요. 영양소 섭취 비율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찻잎에 담긴 영양성분이 온전하게 체내로 흡수됩니다. 흔히 보면 카페인 성분과 항산화제 등이죠. 물론, 카페인 성분은 지나치게 섭취될 수 있으니 숙면을 위해서라면 주의해야 합니다. 결국, 말차는 건강 주스 한잔을 찻잎으로 만드는 셈이죠.
간 건강과 혈관청소
풍부한 카테킨
앞서 언급했듯 말차는 항산화제 보고입니다. 특히 카테킨이 풍부하죠. 산화 방지제로서 젊음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간 건강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지방간으로 걱정이 된다면 말차를 추천하는 게 당연하죠. 육류 섭취로 혈관건강이 걱정되는 이들도 녹차 종류를 섭취한다면 주기적으로 혈관청소를 하는 셈이 됩니다. 효율로 따지자면 말차가 제격이죠.
뇌 기능 향상
기억력 개선과 암 예방
말차는 뇌 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즉, 주의력과 인체 반응시간 등이 개선되고 기억력도 좋아진다는 얘기죠. 카페인을 즐긴다면 커피보다 말차나 녹차로 대체하는 게 낫습니다. 이외에도 심장 건강에 이롭고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죠. 녹차나 홍차의 매력과 함께 말차를 마시는 습관 역시 인생을 건강하고 즐겁게 만드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