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E D I A N
B R I E F

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체리
칵테일과 케이크의 화룡점정

먹는 열매라기보다 꾸미는 용도로 자주 보이는 체리, 특히 칵테일 음료의 마지막 화룡점정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죠. 특히 새빨간 체리빛을 좋아하는 이들이 이런 데코레이션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체리의 효능을 알고보면 단순히 음식이나 음료를 꾸미는 용도 이외에 건강에 이로운 부분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되죠. 게다가 맛도 뛰어납니다. 마치 잘 익은 포도와 같으면서 강한 향과 함께 진한 맛을 선사하죠. 여느 식재료처럼 체리, 알고 먹으면 맛과 향이 더 좋습니다. 2023. 2. 12.

건강한 맛과 향
체리블라썸
TOUCH IMAGE

알츠하이머 예방
노화방지 불면증 치료

사람의 수명이 늘어나며 과거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질병이 인류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병 역시 그 가운데 하나죠. 체리는 이런 증상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즉, 노화방지 효과가 탁월한데 체리가 함유한 퀘르세틴과 안토시아닌 성분은 체내 산화방지제 역할을 하죠. 뇌세포의 노화를 늦춰 기억력을 높이는 체리, 챙겨먹는 습관을 길러야겠죠. 여기에 불면증을 치료하는 효과도 지녔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잦아지거나 육체활동이 줄어 잠을 깊게 들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때 체리에 함유된 멜라토닌 성분이 숙면을 돕는 역할을 하죠.


항염 항암 효과

겉으로 보이는 염증은 치료가 비교적 쉽고 빠르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위험한 건 바로 몸속에 생성되는 염증이죠. 체리는 항염작용이 뛰어나 질병을 사전에 막는 역할도 합니다. 근육 염증도 줄어들어 상대적으로 통증이 사라지죠. 항염 작용이 있다면 항암작용도 뛰어납니다. 체리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염증 생성을 억제해서 무병장수를 돕죠. 게다가 칼륨이 풍부해서 고혈압을 막고 빈혈환자에게도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혈압을 낮추니 뇌졸중 위험도 낮아지겠죠.

빈혈환자 추천
베타카로틴과 칼륨
TOUCH IMAGE

피로해소와 피부건강
시원한 체리주스

여름철 땀을 많이 흘려 수분이 부족하거나 잦은 야외활동으로 육체피로를 느낀다면 체리가 딱입니다. 체리는 구연산과 포도당이 풍부해서 빠르게 피로를 해소하도록 돕죠. 시원한 체리주스 한잔이면 기분전환과 함께 육체피로감을 없애는 데 손색이 없습니다. 게다가 체리가 지닌 비타민A와 비타민B, 비타민C 성분은 눈과 피부 건강에 이롭죠. 향과 맛이 진한 체리주스, 여름철 건강음료로 추천합니다.

여름철 건강음료
진한 맛과 향
TOUCH IMAGE

지나치면 복부팽만감
복통과 설사 유발

물론, 모든 음식에는 부작용이 따릅니다. 체리 역시 지나치게 섭취하면 복통이나 복부팽만감, 설사 등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체리만 먹는다면, 혹은 과다하게 먹으면 속쓰림과 함께 피로감이 오히려 높아지기도 하죠. 벚나무 열매로 알려진 체리, 봄날 흩날리는 벚꽃만큼이나 아름답고 맛진 건강 열매임에 틀림없습니다. 기분도 전환할겸 체리주스 한잔, 시원하게 들이켜 보시죠.

기분전환 주스 제격
상쾌한 벚꽃 열매
TOUCH IMAGE


READ MORE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