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E D I A N
B R I E F

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당신도 깨우고 건강도 깨우고
10분의 유혹

바쁜 아침 시간, 끼니를 챙기고 출근 준비하려면 정신이 없습니다. 직장과 거리가 멀다면 수면을 확 줄여야 하죠. 그렇다면 당연히 피로가 쌓이고 업무 효율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다시금 업무에 매진하려면 아침 식사를 거르거나 부실하게 먹어야 하죠. 그렇다면 건강이 악화하고 쌓인 피로가 해소되기 어렵습니다. 악순환의 반복이 아침부터 시작되는 것이죠. 수면을 10분만 줄여 보라는 이야기는 현실이 아닌 이상 세계에서나 가능합니다. 2023. 6. 4.

수면과 식사 동시 챙기기
눈 감고도 조리와 섭취 가능
TOUCH IMAGE

간단 레시피 확보
불꺼진 방 글씨 쓰기

식사를 거르지 않으면서 수면 시간도 확보하고 아울러 건강까지 챙기는 방법이 실상 그리 멀리 있지 않습니다. 간단 레시피를 확보한다면 어렵지 않게 일타삼피가 가능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죠. 건강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음식에 약간의 레시피 변형만 이룬다면 일반인도 어렵지 않게 건강과 영양, 시간까지 챙기는 식사를 누릴 수 있습니다.


토마토 치즈 조합

일단 양파와 치즈를 활용한 간편 식단입니다. 양파를 먹기 좋게 자르고 계란을 풀어 볶습니다. 원래의 레시피는 양파를 꽃 모양으로 잘라 튀김기에 다량의 기름을 넣고 바싹하게 튀기는 것이죠. 하지만 아침부터 튀김기를 사용한다면 다음 일정을 장담할 수 없습니다. 소스는 끓는 우유에 치즈를 넣어 만듭니다. 우유를 끓이는 데 커피포트를 사용한다면 1분만에도 끝낼 수 있죠. 이제 고소하게 볶아진 양파와 계란을 치즈 소스에 찍어 먹으면 아침 식사 해결입니다. 소금과 후추를 곁들인다면 더욱 좋겠죠. 건강에도 일품입니다.

커피포트 활용
1분이면 끓는물 확보
TOUCH IMAGE

레시피 변형
토마토 두부 조합

다음 레시피 변형은 토마토 두부 스프입니다. 두부를 먹기 좋게 자르고 계란을 풀어 같이 볶죠. 그러다가 토마토를 잘라 넣어 끓이면 완성입니다. 여기서 우유 한 컵 추가는 선택이죠. 중간에 시간이 조금 남는다면 마늘을 까서 넣어도 됩니다. 풍미가 좋아지죠. 간은 역시 소금과 후추입니다. 식빵이 있다면 여기에 소스처럼 부어서 먹거나 찍어서 먹어도 좋죠. 토마토와 두부, 계란 모두 건강식품이죠. 숙련된다면 10분만에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팁은 후추를 조리가 끝나고 넣는 것이죠. 후추가 고온으로 가열되면 발암물질로 변할 수 있습니다.

소금과 후추
마늘 풍미
TOUCH IMAGE

오이 당근 양파
준비 시간 10분

마지막 간단 레시피는 샐러드입니다. 채소는 씻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죠. 바쁜 아침에 일어나 결코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오이와 당근, 양파 등은 5분만에도 깨끗하게 씻어서 먹을 수 있죠. 먹기 좋게 자르기만 하면 됩니다. 다만, 단백질 영양분이 부족할 수 있으니 달걀을 커피포트에 삶아서 넣거나 치즈를 곁들이면 됩니다. 요거트를 넣으면 별도로 간을 할 필요도 없죠. 아울러 오이는 생각과 달리 소금과 맛이 어울립니다. 오이에 소금을 조금 뿌려 식빵에 넣어 먹어도 아침 식사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혜로운 간소생활
열심히보다 똑똑하게 살기
TOUCH IMAGE


READ MORE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