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E D I A N
B R I E F

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침묵의 장기
간 기능

침묵의 장기라 불리는 간, 해독 작용에 관여해서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죠. 인간은 살아가면서 환경오염과 독소 침입에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필수적으로 체내 유입된 위험 물질을 해독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치명적이죠. 행복한 삶을 위해 지켜야 할 간 건강, 평소 어떤 음식으로 침묵의 장기를 지켜야 할지 알아보죠. 2024. 2. 25.

행복한 삶
해독
TOUCH IMAGE

추천음식
마늘

첫 추천음식은 마늘입니다. 한국인의 식단에서 마늘은 결코 빠질 수 없습니다. 향도 좋고 맛도 좋고 게다가 건강에 이롭습니다. 마늘을 섭취하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져서 혈관건강에도 좋죠. 게다가 항균 작용도 하면서 독소를 없애는 데 탁월합니다. 특히 셀레늄과 알리신 성분을 함유한 마늘의 경우 간 자체를 깨끗하게 만드는 효능을 지녔습니다. 여기에 활성 산소도 제거하는 마늘, 젊은 간을 간직하는 데 필수 식재료입니다.


브로콜리

두 번째 추천음식은 브로콜리입니다. 흔하게 동네 마트에서도 구입이 가능한 채소인데 맛도 좋습니다. 물론, 적당한 소스를 곁들여야 맛이 나죠. 브로콜리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지방간도 막고 간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경우 씻는 방법이 중요한데 우선 물에 담구어 벌레와 농약 등을 제거하는 작업이 필수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던 유해물질도 물에 담구어 보면 나타납니다. 이 때문에 브로콜리는 세척이 중요하죠. 이후 물에 삶기보다 쪄서 섭취하는 게 영양분 파괴를 막는 길입니다.

세척 필수
쪄서 섭취
TOUCH IMAGE

헛개나무
하루 1~2잔

술에 취한 다음날, 자주 마시는 음료가 있죠. 시중에 판매되는 음료인데 바로 헛개나무 차입니다. 몰론, 편의점에서 구입해도 되지만 가성비를 따지자면 직접 끓여서 섭취하는 방법이 좋겠죠. 헛개나무는 숙취와 술독을 없애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니 간 건강에 좋고 간 기능을 활성화하면서 해독 작용을 돕는 데 큰몫을 하죠. 물론, 과복용은 해롭습니다. 하루 1~2잔 정도가 적당하고 이보다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해독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숙취와 술독
해독능력
TOUCH IMAGE

혈관건강
배추와 무

앞서 언급한 식품 이외에도 간 건강을 지키는 데 좋은 재료는 다양합니다. 구하기도 어렵지 않죠. 혈관건강에 이롭다는 올리브유도 간 건강 지킴이입니다. 간암을 예방한다는 배추와 무는 거의 매일 같이 김치로 섭취하고 있죠. 김치에 부추도 썰어 넣는다면 간 건강이 더욱 좋아집니다. 혹시라도 헛개나무 차를 끓이기 어렵다면 결명자나 칡으로 차를 끓여 섭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모두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건강습관
해독포션
TOUCH IMAGE


READ MORE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