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E D I A N
B R I E F

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운동의 시작과 끝
중요한 회복

이제 곧 무더운 여름이 시작합니다. 아직까지 날씨는 산책과 등산에 적합하고 가끔 땀을 식힐 바람도 불어오죠. 간혹 축구나 농구 등 격렬한 운동을 하더라도 조금의 휴식 뒤 회복이 빠릅니다. 스트레칭, 산책과 같은 가벼운 운동뿐 아니라 스포츠 같이 힘든 운동에도 인체는 무리가 없죠. 하지만 갈수록 날씨는 몸의 회복을 더디게 변합니다. 운동에만 신경 쓰고 회복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자칫 위험할 수 있습니다. 2024. 5. 26.

피로감 증가
나쁜 운동 이미지
TOUCH IMAGE

지혜로운 마무리
효과 증대

노년층의 증가로 어느새 걷기 운동의 중요성과 충분한 수분섭취, 영양제 복용 등 건강 상식이 국민 사이에서 보편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운동의 마무리 단계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모르는 이들이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운동을 시작하겠다는 마음가짐이 첫 단계라면 운동을 끝마친 뒤 빠른 회복 습관도 중요하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수분 손실

일단 운동 중간과 끝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우선입니다. 인체 70%는 수분으로 이뤄졌고 24시간 내내 우리 몸은 수분 손실이라는 증상을 겪습니다. 자연스레 몸안의 노폐물이 땀 배출과 배설물로 빠져나가고 이때 수분 역시 그 역할을 다하죠. 외부의 깨끗한 물로 교환 과정을 거쳐야 계속해서 신진대사 활동이 가능합니다. 운동을 한다면 인체 각 기관이 활성화되기 때문에 이러한 활동이 빨라지고 수분 손실 역시 빠르게 이뤄집니다.

노폐물 배출
건강 증대
TOUCH IMAGE

전해질 성분
보충 효율

배출된 수분에는 칼륨, 마그네슘, 염소, 나트륨과 같은 전해질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결국 운동이라는 과정에서 반드시 발생하는 전해질 손실을 수분 섭취로 채워야 합니다. 이때 등장하는 것이 운동 선수들이 자주 찾는 이온음료죠. 이러한 스포츠 음료에는 땀으로 빠져 나가는 우리 몸의 손실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통의 물보다 효율적으로 전해질 성분을 보충하죠.

운동 메이트
이온 음료
TOUCH IMAGE

좋은 운동 이미지
선순환 형성

가벼운 운동의 경우에는 이온음료가 아닌 평소 먹는 깨끗한 물로 충분합니다. 하지만 무더운 여름철 격렬한 활동을 한 뒤에는 이러한 이온음료를 섭취하는 것이 낫습니다. 특히 노년층의 경우 등산과 같은 활동으로 전해질 손실과 심한 갈증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음료보다 이로운 선택입니다. 운동 뒤 심한 피로감, 체력저하, 근육통 등을 겪으며 운동에 대한 나쁜 이미지를 형성하기보다 빠른 회복 방법을 찾는다면 운동에 관한 좋은 이미지가 만들어져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삶
깨끗한 정신
TOUCH IMAGE


READ MORE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