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E D I A N
B R I E F

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뜨거운 계절
흘러내리는 땀방울

뜨거운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흘러내리는 땀방울로 벌써부터 바깥 활동이 어렵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원기를 보충하고 빠르게 피로 해소를 할 필요가 있죠. 여름철 별미를 식단에 넣어 무더위를 현명하게 이겨낼 수 있는 지혜를 지녀야겠습니다. 그렇다면 추천 별미,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죠. 2024. 6. 16.

추천 별미
음식 선택
TOUCH IMAGE

오이 미역
피로해소

여름철 오이미역냉국은 좋은 선택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오이와 미역을 함께 넣고 차갑게 먹는 음식이죠. 오이는 재배도 쉽고 마트에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습니다. 미역도 마찬가지죠. 특히 미역은 칼슘과 칼륨, 요오드, 아미노산과 구연산 등의 성분을 함유해 여름철 피로해소에 이롭습니다. 오이는 수분 함량이 높아 갈증해소에 그만이죠. 이 두 가지 식재료 조합은 상성이 맞고 몸의 열기를 낮추는 효과를 지녔습니다. 겨울철 뜨거운 국물로 몸을 녹였다면 여름에는 시원한 냉국으로 열기를 식혀 보시죠.


항산화 작용

여름철 식당마다 없던 메뉴가 생기고 새로운 문구가 입구에 내걸립니다. 바로 냉면개시를 알리는 신호죠. 냉면은 말그대로 차가운 국물에 국수를 넣어 먹는 음식입니다. 이 때문에 체온을 빠르게 낮출 수 있습니다. 게다가 국수의 탄수화물 성분이 힘을 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 때문에 냉면을 먹으면 열기가 식고 기운이 순식간에 회복되는 것처럼 느끼죠. 국물에 섞는 식초와 겨자 성분은 소화를 돕고 정신을 맑게 하는 효과를 지녔습니다. 흐느적거리는 몸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죠.

체중조절
골밀도 건강
TOUCH IMAGE

냉면개시
칼슘과 철분

냉면개시를 알리는 문구와 함께 내걸리는 게 있습니다. 바로 콩국수를 시작한다는 메뉴판이죠. 고소함을 넘어선, 구수한 콩국수도 여름철 대표 별미입니다. 콩국수에 들어간 콩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식물성 단백질의 대표 주자죠. 콩에는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고 항암효과를 지녔다고 알려졌습니다. 아울러 함유된 무기질 성분이 피부에 윤기를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콩 속의 단백질과 면의 탄수화물 조합은 상성이 맞아 금상첨화죠.

피부 윤기
식물성 단백질
TOUCH IMAGE

상성 살린 조합
부족한 부분 보충

오이미역냉국과 냉면, 그리고 콩국수까지 여름 별미는 우리 몸에 좋은 건강식이기도 합니다. 반드시 여름철에만 찾기보다 항상 식단에 넣고 먹어야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식재료들이죠. 아울러 각각의 상성을 살린 조합으로 서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는 재료이기도 합니다. 무더운 여름 별탈 없이 지내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별미 건강식으로 식단을 챙겨보시죠.

건강식단
백세건강
TOUCH IMAGE


READ MORE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