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E D I A N
B R I E F

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눈 건강
노화와 노안

모든 사람은 노화라는 과정을 거치며 시력이 나빠집니다. 심하면 운전이 불가할 정도가 되고 돋보기처럼 도수가 높은 안경을 착용해야 하죠. 즉, 노안은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당연한 과정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조금은 늦추고 건강한 시력을 지킬 수 있다면 큰 복을 잃지 않겠죠. 마음의 창이라 불리는 인간의 눈, 어떻게 하면 좋은 시력을 유지할 수 있는지 알아보죠. 2024. 7. 14.

시력 감퇴
유지보수
TOUCH IMAGE

눈 힐링
멀리보기 운동

대부분 멀리 있는 물체부터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런 일은 가까이에서 책을 보고 텔레비전을 시청하고 컴퓨터 모니터를 쳐다보는 경우가 많아지면 더욱 심해지죠. 하지만 현대인과 현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이런 일을 하지 않는다는 건 불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중노동에 시달리는 눈을 힐링함으로써 건강을 유지하는 일을 해야 합니다. 일단, 전문가들은 멀리보기 운동을 권합니다.


눈동자 운동

오랫동안 눈에 부담이 되는 일을 했다면 반드시 5~6분간 시선을 돌려 멀리 있는 물체 보기를 권합니다. 여기서 반드시 5~6분일 필요는 없습니다. 자주 멀리보기 운동을 한다면 짧아도 되겠죠. 아울러 단순하게 멀리 있는 물체에 시선을 두기보다 눈동자 운동을 같이 한다면 효과가 좋습니다.

휴식
피로
TOUCH IMAGE

회전과 상하좌우
피로해소

여기서 눈동자 운동이란 말그대로 눈동자의 회전과 상하, 좌우 움직임입니다. 일단 눈의 시선을 최대한 위로 올려 5~6초간 유지합니다. 반대로 시선을 최대한 아래로 향하게 한 다음 다시 5~6초간 멈춥니다. 이런 식으로 눈동자의 좌우 운동도 실시합니다. 이렇게 상하, 좌우 눈동자 운동을 했다면 이번에는 360도 둥글게 눈동자 돌리는 운동을 이어하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눈 운동
습관화
TOUCH IMAGE

카페인 음료 주의
수분섭취

평소 걷기 운동으로 다리 근력을 유지하듯 눈동자 운동으로 시력을 지킨다면 보다 건강한 눈을 가질 수 있겠죠. 여기에 눈에 좋다는 음식을 식단에 넣어서 섭취한다면 금상첨화입니다. 안구건조증을 유발하는 카페인 음료보다 당근, 블루베리, 결명자 등을 꾸준하게 먹는 습관을 추천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도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울러 숙면도 필요하죠. 이처럼 운동과 식단 조절로 눈 건강을 지킨다면 보다 오래도록 소중한 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숙면
식단조절
TOUCH IMAGE


READ MORE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