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E D I A N
B R I E F

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지키자~ 항온 항상성
피로감 줄이기

일교차가 큰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피로감이 커지고 면역력도 약해질 수 있죠. 이럴 때일수록 체온 조절을 돕는 음식을 챙겨 먹어야 합니다. 약식동원이라는 말이 있듯 좋은 음식을 제대로 알고 섭취한다면 병원을 가거나 굳이 치료약을 챙겨 먹을 필요가 없겠죠. 사후약방문을 받아보지 않도록 건강 식재료를 기억해야겠습니다. 2024. 10. 20.

사후약방문 NO~
생강
TOUCH IMAGE

진저롤 효과
혈액순환 촉진

체온을 올려주는 식재료 가운데 유명하고 구하기 쉬운 건 생강이죠.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일교차가 큰 날씨에 좋습니다. 생강에는 진저롤과 쇼가올이라는 성분이 있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면역력을 높입니다. 아울러 생강은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염증 발생을 막는 효과가 있죠. 당연하게도 감기나 독감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시중에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생강차로 마시거나 요리에 첨가해서 섭취하면 되겠죠.


마늘

생강을 언급하면 자연스레 뒤따르는 식재료가 있습니다. 바로 마늘이죠. 마늘은 강력한 항균, 항바이러스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 데 효과가 있죠. 특히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있어 감염을 예방하고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죠. 마늘은 특히 일교차가 큰 날씨에 감기를 예방합니다.

감염 예방
항균 항바이러스
TOUCH IMAGE


천연 항균제

생강과 마늘과 달리 달콤한 식품도 있습니다. 꿀은 천연 항균제 역할을 하죠. 면역력을 강화하고 목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뜻한 물이나 여러 종류의 차에 꿀을 타서 마시면 체온을 유지하고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죠. 또한, 꿀은 소화 기능을 높이고 피부 건강에도 이롭다고 알려졌습니다.

피부미용
달콤한 건강
TOUCH IMAGE

녹차
염증 예방

마지막으로 녹차를 빼놓을 수 없죠.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있습니다. 이 같은 성분이 면역력을 강화하고 체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죠. 아울러 녹차는 체온을 조절하고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뜻한 녹차를 마시면 몸의 온도를 유지하고 감기 예방에 이롭죠. 녹차는 하루에 여러 번 마셔도 괜찮고 식사 후에 마신다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힐링타임
티타임
TOUCH IMAGE


READ MORE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