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E D I A N
B R I E F

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대파
꽃보다 대파

가끔 개봉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주연과 같은 조연이 있습니다. 남다른 존재감, 뛰어난 연기력으로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죠. 요리계에도 이 같은 식재료가 있습니다. 바로 대파죠. 흔히 고기 구울 때나 탕을 끓일 때 곁들여지는 존재이나 없다면 주재료마저 망치는 무게감 '갑' 대파. 주연과 같은 조연 대파는 맛과 건강을 살리는 존재입니다. 때로 우리 식탁에서 주연과 조연을 맡아 감칠맛을 선사하는 존재 대파, 건강 지키미 대파는 보기도 좋을 뿐 아니라 맛까지 뛰어납니다. 이런 면에서 실용적 당신에게는 꽃보다 대파죠. 2022. 11. 13.

주연 같은 조연
존재감과 무게감
TOUCH IMAGE

난과 화초보다 대파 추천
빠른 성장 OK

대파는 재배도 어렵지 않습니다. 시기에 따라 가격이 들쑥날쑥하기 때문에 직접 집에서 기르는 선택도 나쁘지 않죠. 조금 신경을 쓰면 한달 주기로 수확이 가능합니다. 짧죠. 고가의 난을 관상용으로 키우는 취미도 좋습니다만 대파 키우기가 실속 있고 맛도 멋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식재료를 얻는다는 장점을 지녔죠. 보관 방법도 쉽습니다. 뿌리 부분이 상하지 않도록 조심하고 서늘한 곳에 둔다면 몇 달이 지나도 상하지 않습니다. 물론, 직접 재배한다면 보관 방식을 걱정할 필요 없겠죠.


대파로 물리치는 만성피로

왠지 힘이 없고 나른하다면 대파는 좋은 선택입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대파는 피로를 해소하고 담과 몸의 한기를 없앤다고 하죠. 머리를 맑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때로 향만으로도 대파는 우리의 정신을 또렷하게 합니다. 이외에도 대파는 혈관질환을 없애고 감기 예방에도 좋죠. 몸매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체중 조절 효과가 있어서 미인이 되고 싶다면 한숨 푹 자고 일어나서 대파차 한잔 음미하면 딱이겠죠.

피로해소, 불면증 개선
미인은 대파를 좋아해~
TOUCH IMAGE

소화효소 분비 촉진
체내 염증과 비염 예방

이제 영양성분을 과학적으로 살펴보죠. 실제 대파에는 비타민A가 토마토보다 두 배 정도 많습니다. 비타민C, 칼슘, 인, 철 등의 무기질도 풍부하죠. 여기에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체내 염증과 비염을 개선하는 알리신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욕을 돋구고 영양 흡수와 소화에도 도움이 되는데 각종 요리 부재료로서 대파를 사용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이는 대파가 위액과 소화효소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신경안정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우울증과 불면증을 개선하는 효능도 지녔죠.

무기질과 비타민
대파는 면역력 지키미
TOUCH IMAGE

쉬운 조리
구워도 볶아도 삶아도 OK

대파 요리는 무척이나 만들기 쉽습니다. 깨끗하게 손질하고 후라이팬에 기름을 넣고 살짝 볶아도 맛이 좋죠. 소금을 조금 넣거나 간장 소스에 찍어 먹어도 대파 자체가 식욕을 돋아서 침샘을 자극합니다. 끓는 물에 살짝 익혀 소금 간과 들깨, 고추가루 약간을 넣고 버무려 먹으면 건강 먹을거리가 됩니다. 시골에서는 수확하자마자 불을 피워 직화로 구워 먹기도 하죠. 껍질이 쉽게 벗겨지기 때문에 깨끗한 알맹이 구이는 달콤하면서 매콤합니다. 겨울철 감기예방과 입맛 지키미로 대파를 추천합니다.

겨울철 보약
진한 대파 향과 맛으로 건강 UP
TOUCH IMAGE


READ MORE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