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E D I A N
B R I E F

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오트밀
마법의 곡물

흔히 백미밥을 먹는 이들에게 현미밥을 추천합니다. 단백질을 포함한 영양소가 더 많기 때문이죠. 하지만 현미보다 뛰어난 건강 곡물이 있습니다. 바로 귀리, 오트밀이죠. 현미보다 단백질이 두 배, 마그네슘은 네 배, 섬유질은 최대 다섯 배 더 많습니다. 통밀보다 칼슘은 네 배 더 많죠. 우리에게는 낯설지만 서양에서는 익숙한 오트밀, 건강 푸드로 알려진 마법의 곡물을 살펴보죠. 단, 부작용도 있으니 주의할 점 역시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2023. 2. 5.

단백질 보충
서민 건강식
TOUCH IMAGE

아침식사 대용
에너지바, 시리얼

오트밀로 만든 죽은 익숙하지 않지만 에너지바나 시리얼에서 오트밀은 필수 재료나 마찬가지입니다. 고소하면서 아침 식사 대용으로 먹기에 부담이 적죠. 다소 딱딱한 식감이 있으나 물에 오래 불리거나 밥에 넣어 잡곡밥 형태로 먹는다면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서양에서는 서민 음식으로 알려져 오트밀로 만든 빵을 식사 대용으로 먹었죠. 현대에서도 오트밀 빵은 건강에 이롭습니다.


당뇨병 예방 및 노화방지

당뇨병 환자에게도 오트밀 식사는 좋습니다. 섬유질 함량이 높아 혈당이 급속하게 상승하는 걸 막아주죠. 아울러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방지와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줍니다. 섬유질이 많으니 당연히 변비 해소에도 효과가 있겠죠. 칼륨 함량이 높다는 건 고혈압 환자나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 예방에 좋다는 의미입니다. 이처럼 오트밀은 곡물 가운데 단연 최고 클래스 건강식품에 속합니다.

고혈압 개선
동맥경화 완화
TOUCH IMAGE

오트밀 단짝
비타민 과일

오트밀과 궁합이 맞는 식재료는 단연 과일입니다. 실제 가공하지 않은 오트밀의 경우 맛이 별로죠. 그렇기 때문에 과일을 섞어 먹는다면 단맛과 함께 비타민을 보충하는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트밀에 물을 넣고 끓인다음 말린 과일, 혹은 생과일을 잘라 죽처럼 섭취하면 뛰어난 맛을 자랑하죠. 실제 포만감이 상당하기 때문에 아침식사 대용으로 자주 이용되고 다이어트 용도로도 많이 식용됩니다.

높은 섬유질 함량
상당한 포만감
TOUCH IMAGE

부작용 주의
임산부 및 알러지 환자 조심

다만, 오트밀은 주의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죠. 또, 단백질 함량이 높아 알러지가 있는 사람이라면 주의해야 합니다. 임산부 역시 오트밀 섭취에 매우 조심해야 하죠. 유산과 오트밀이 연관 있다는 연구결과가 존재합니다. 신장질환을 지닌 환자 역시 오트밀 식사는 좋지 않죠. 칼륨 성분이 결석을 유발하는 결과를 낳기도 합니다. 모든 음식은 하루 권장량과 부작용이 존재하죠. 이런 부분을 유의한다면 오트밀은 곡물의 여왕이라 불려도 손색이 없습니다.

곡물의 여왕
힐링 식단 지킴이
TOUCH IMAGE


READ MORE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