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E D I A N
B R I E F

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구아바
풋사과 같은 건강 과일

여러모로 낯선 과일 구아바, 이름부터 이국의 느낌이 강합니다. 반면, 중남미 국가에서 흔한 과일이죠. 열대과일로 나름 유명인입니다. 특히 그 잎을 차로 끓여 먹으면 건강에 이롭습니다. 여느 과일처럼 여러 비타민이 풍부한데 특히 비타민A, 비타민C 공급원으로 손색이 없죠. 크기와 생김새는 푸른 사과와 비슷하고 속은 수박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익어가면서 색깔은 초록색에서 노란색으로 변해가죠. 기후가 맞다면 일년에 두 번 재배가 가능하면서 수확량도 많아 농가에 인기가 많습니다. 2023. 2. 12.

이국의 열대과일
비타민 공급원
TOUCH IMAGE

항산화 효능
노화방지 탁월

선남선녀는 과일과 수면을 좋아한다는 말, 귀가 닳도록 듣고 있습니다. 실상 과학적으로도 입증이 가능한 사실입니다. 특히 과일은 항산화 효능을 지닌 영양소가 함유되어 노화 방지에 탁월하죠. 피부미용 역시 노화와 관련이 깊기 때문에 과일 섭취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습관입니다. 이런 과일이 주변에 흔하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열대과일이 풍부한 나라는 분명 축복 받은 기후를 지니고 있습니다. 구아바도 이런 국가의 대표 작물 가운데 하나죠.


성인병 예방

비타민C 함량은 사과보다 60배, 오렌지보다 5배 많습니다. 하루 비타민C 권장량을 구아바 절반으로도 보충하고 남을 정도죠. 구아바는 보통의 과일처럼 신맛이 강하다가 익을수록 단맛이 강합니다. 약간 덜 익었을 때는 잎과 함께 약재로 사용하죠. 그만큼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구아바는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인데 고혈압과 당 관리에 탁월하죠. 동맥경화 걱정이 사라지고 칼륨 함량이 높아 체내 나트륨 배출에도 효과를 발휘합니다. 급속한 혈당수치 상승도 막기 때문에 당뇨병 예방에도 좋죠.

동맥경화 방지
잎마저 약재
TOUCH IMAGE

눈 건강
백내장과 황반변성 방지

과일은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데 즉, 변비 예방에 이롭습니다. 여기에 구아바의 비타민A는 시력개선에 도움을 주죠. 비타민A는 눈 건강과 연관이 깊습니다. 업무에 매몰되어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비타민A의 공급은 필수죠. 백내장과 황반 변성의 발병을 막으려면 비타민A를 하루 권장량만큼 섭취해야 합니다. 시력을 보호하고 싶거나 안구 건조증이 있다면 구아바 주스나 구아바 잎을 차로 끓여 먹는 걸 추천합니다.

구아바 주스와 차
시력보호 효능
TOUCH IMAGE

비염환자 추천 과일
녹차와 다른 향기

구아바 잎으로 끓인 차는 특히 유명한데 비염에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아울러 잎을 가루로 만들어 고기를 굽는데 소금처럼 뿌리면 잡내가 사라지죠. 구아바 차는 끓는 물 1리터에 잎을 3~4개 정도 넣고 30분 정도 우려내면 완성됩니다. 녹차보다 향이 강하고 색은 보리차와 유사하죠. 티타임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구아바잎으로 만든 차가 색다른 맛을 선사할 겁니다. 건강해지는 삶 만들기, 구아바 과육과 잎으로 얼마든지 가능하겠죠.

물 1리터와 구아바잎
고기잡내 제거에도 제격
TOUCH IMAGE


READ MORE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