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E D I A N
B R I E F

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복숭아
천상계 열매

신선이 등장하는 그림에 자주 보이는 열매가 있습니다. 바로 복숭아죠. 티베트 인근 이상향을 묘사한 샹그릴라, 기독교에서 일컫는 에덴동산, 중국의 무릉도원까지 인간이 꿈꾸는 낙원은 어김없이 달콤한 과실로 넘쳐 납니다. 특히 무릉도원은 복숭아 열매로 유명하죠. 신선이 먹으며 불사의 삶을 살아간다는 천상계 과일 복숭아, 죽음을 막을 수 없어도 건강에 이로운 건 분명합니다. 2023. 3. 26.

무릉도원
삼생삼세 십리도과
TOUCH IMAGE

알러지 유의
버릴 게 없는 복숭아

복숭아는 반드시 씻어서 먹어야 하죠. 천도의 경우 그나마 괜찮을 수 있으나 백도는 까끌까끌한 털이 묻어 있습니다. 이 털이 피부에 닿으면 알러지가 발생할 수 있고 보통 사람도 껄끄러움을 느끼죠. 물로 깨끗하게 씻는다면 이후에는 껍질째 먹어도 무방합니다. 물론, 복숭아 알러지가 있다면 과육으로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본인에게 어떤 알러지가 있는지 확실히 인지하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폴리페놀 덩어리

복숭아는 과육뿐 아니라 껍질과 씨앗에도 건강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야말로 버릴 게 없는 과일이죠. 껍질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서 노화방지, 항암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죠. 씨앗은 예로부터 도인이라 불러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돕는다고 했습니다. 과육은 당연하게도 씨앗을 복숭아 나무로 키우는 데 필요한 영양소를 가득 함유하고 있죠. 이외에도 복숭아꽃과 잎도 약재로 쓰입니다. 항염효과와 피부병, 습진 등을 치료하는 데 효과가 있죠.

항염, 항암 과일
혈관건강 UP
TOUCH IMAGE

자아 통제력 해결
건강 지킴이

흡연자에게도 복숭아는 좋은데 니코틴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완전한 금연으로 이어질 수 없더라도 흡연을 줄이는 데 도움은 된다고 하죠. 아울러 복숭아는 필수 아미노산과 유기산, 비타민 등이 풍부해서 피로해소 효과가 있습니다. 나른한 시간, 담배가 피고 싶다면 복숭아를 대용으로 섭취하고 텐션 올리기를 추천하죠. 휴식 시간에 생명을 줄이는 기호 행위를 하기보다 생명 연장에 도움이 되는 습관을 갖는 게 좋겠습니다.

니코틴 제거
피로해소 텐션 UP
TOUCH IMAGE

복숭아 패시브 스킬
숙취해소

이쯤되면 자기 통제력이 약한 이들에게 강추 과일인데 더 놀라운 효능도 지니고 있습니다. 바로 콩나물과 같이 아스파라긴산을 함유하고 있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점이죠. 과일 안주에 복숭아가 나왔다면 나름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이외에도 갈증을 해소하고 심장과 간장 기능을 높이는 데 탁월한 효능이 있죠. 평소 복숭아를 즐겨먹거나 잼이나 통조림 등으로 사시사철 섭취한다면 병원에 갈 일이 줄겠습니다.

힐링포션 재료
복숭아
TOUCH IMAGE


READ MORE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