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E D I A N
B R I E F

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파인애플
천연 항염제

나이가 들면서 관절 건강에 이상이 생기는 이들이 많습니다. 이는 근육량이 줄어들고 관절 부위에 생긴 염증 등이 원인이 되죠. 그렇다고 매일 진통제를 먹거나 통증 완화 파스 등을 구매해서 붙이기에도 번거롭습니다. 이럴 때 항염 효능이 뛰어난 음식으로 건강을 관리한다면 현명하겠죠. 대표적인 항염 과일이 바로 파인애플입니다. 여름철 쉽게 접했던 열대과일 파인애플이 뛰어난 염증 완화 효과를 가지고 있었다니 곁에 두고 섭취해야 하는 건강식품이 또 하나 늘었습니다. 2023. 5. 7.

3~9월 제철
왕의 과일
TOUCH IMAGE

베타카로틴 성분
피로해소 비타민C

파인애플은 생김새도 여느 과일과 달리 특이하고 그 크기도 사뭇 다릅니다. 딱딱하고 거친 껍질 때문에 보관이나 이동도 어렵죠. 하지만 건강상 이점은 탁월합니다. 우선, 파인애플은 일일 권장량을 채우기에 충분할 정도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죠. 피로를 해소하고 기분을 상쾌하게 만드는 일이 파인애플 한 조각으로도 가능합니다. 여기에 시력에 좋은 베타카로틴 성분도 풍부해 눈 건강에 이롭습니다.


브로멜라인

앞서 언급했듯 파인애플은 항염 효과가 뛰어난데 여기에 주요한 성분이 브로멜라인입니다. 해당 성분은 중독성도 없기 때문에 만성 염증을 완화하는데 탁월하죠. 게다가 관절 염증 치료뿐 아니라 부기도 없애주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도 지니고 있습니다. 파인애플을 섭취한다면 특히 과육의 중심부를 놓치지 않아야 하죠. 바로 그 부분에 브로멜라인 성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조금 더 딱딱하다는 이유로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정작 중요한 부분은 중심부에 있죠.

중요한 중심부
면역력 상승
TOUCH IMAGE

단백질 소화
고기류와 찰떡 궁합

브로멜라인 성분은 단백질 소화를 돕는 역할도 합니다. 이 때문에 육류와 궁합이 맞는 과일로 통하죠. 키위와 같은 과일도 고기와 어울리지만 파인애플 역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합니다. 스테이크와 같은 육류 위주 메뉴에 파인애플이 같이 나온다면 과학적인 식단으로 요리사의 센스를 알 수 있죠. 이제는 고기만 먹지 않고 곁들여 나오는 과일이나 후식도 챙겨야겠습니다.

육류 메뉴의 센스 과일
단백질 흡수 도우미
TOUCH IMAGE

견과류와 함께 섭취
거꾸로 보관

파인애플과 같은 일부 과일은 산도가 높아서 공복에 먹는다면 위에 다소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견과류와 함께 먹는 것도 추천합니다. 아울러 신맛이 강하다면 파인애플 잎 부분을 아래로 향하게 한 뒤 보관하는 게 좋다고 하죠. 보통 밑둥 부분의 단맛이 더 강하기 때문입니다. 먹기 전 손질이 다소 까다롭지만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다니 여름철 피로해소 과일로 파인애플은 손색 없는 선택이겠죠.

여름철 탁월한 선택
건강 덩어리
TOUCH IMAGE


READ MORE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