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E D I A N
B R I E F

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음식과 선입견 그 사이
저렴한 레시피는 센스만점

요리가 시간을 빼앗는다면 그리 유쾌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조리 과정이 힘들고 어렵다면 꺼려지게 마련이죠. 이건 인간의 본성에 해당합니다. 어렵고 힘들고 까다로운 일에 관심이 멀어지고 싫어지는 건 당연지사죠. 그렇기 때문에 간단한 레시피로도 맛 좋은 음식을 만들 수 있다면 꽤 좋은 선택입니다. 요리에 재미도 생기겠죠. 패스트 푸드라고 해서 무조건 피하고 건강에 해롭다는 건 편견일 수 있습니다. 2023. 6. 4.

고난의 조리
요리의 딜레마
TOUCH IMAGE

봄나물 카레
계절의 무료 선물

인도에서 주로 먹는 카레는 건강에 이점이 많습니다. 아울러 카레 가루는 가격이 저렴하죠. 물론 고기 완자와 감자, 비싼 채소가 들어간 카레의 경우 가격이 높습니다. 하지만 봄철 들판에서 천연 나물이 솟아 나오는 요즘, 카레에 넣을 채소는 풍부하죠. 주말 산행과 함께 봄나물을 채취하면 카레에 넣을 재료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굳이 봄나물을 발견하지 못했어도 가성비 높은 콩나물이나 깻잎 등도 좋은 첨가물이 될 수 있죠.


간편하게 식빵 준비

봄나물 카레를 끓였다면 찍어 먹을 빵이 있어야 합니다. 인도에서는 난에 카레를 발라 먹지만 조리 시간이 길고 반죽도 해야 하니 번거롭습니다. 시중에서 값싼 가격에 판매하는 식빵도 대용품이 될 수 있죠. 식빵을 잘게 잘라서 카레에 넣어 먹거나 샌드위치처럼 만든 다음 카레를 묻혀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단백질이 부족할 수 있다면 계란 후라이를 첨가해도 좋겠죠. 간편하고 값싼 식사가 마련됩니다. 하지만 건강에 좋고 시간도 절약되죠.

가성비 높은 건강식단
간편식 건강
TOUCH IMAGE

상상력과 음식 조리
기존 관념의 탈피

양파 스테이크나 가지 스테이크, 계란 후라이의 조합도 가성비 좋고 간편한 식사가 됩니다. 고기를 양념에 저리고 숙성하고 그 사이 소스도 만들어야 한다면 무척 긴 시간이 소요되죠. 정성과 양질의 재료로 최고가, 최고급 요리가 탄생할지언정 접근성도 낮고 매일 먹는다는 건 현실성도 떨어집니다. 앞서 설명한 양파나 가지로 만든 스테이크와 계란 후라이 요리는 소스에만 신경을 쓴다면 건강과 시간, 돈까지 챙길 수 있는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구하기 쉬운 재료
짧은 조리시간
TOUCH IMAGE

건강과 패스트푸드
조리시간과 건강은 정비례(?)

요리에 진심인 사람이 최고급, 최고가 재료를 찾는 건 이상할 게 없습니다. 당연하고도 자연스럽죠. 하지만 접근성과 현실성을 따지는 패스트푸드 역시 건강과 품질을 동시에 챙길 수 있습니다. 의외로 재료의 건강 궁합에 따라 만들어진 패스트푸드가 우리 주변에 꽤 많죠. 토마토 조각, 고기 패티와 키위소스, 치즈와 양배추 샐러드가 조합된 햄버거 역시 재료의 영양성분을 따져보면 훌륭한 구성입니다. 선입견은 지식이 많아질수록 사라지고 오해와 편견을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검증된 재료 조합
오해와 편견 타파
TOUCH IMAGE


READ MORE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