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E D I A N
B R I E F

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맥주의 계절
그 양면성

시원한 맥주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축구나 야구 같은 종목에서 국제 스포츠 경기가 있노라면 그 소비량이 급증하죠. 더불어 국민 건강은 위협 받습니다. 식사 때마다 조금씩 먹는 반주는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 과연 그런지 알아볼 필요가 있죠. 치맥이란 용어가 생길 정도로 치킨과 맥주의 궁합이 국민 간식처럼 여겨지는 요즘, 알코올 성분 맥주 그 양면성을 알아보죠. 2023. 6. 4.

소비량 급증
알코올 딜레마
TOUCH IMAGE

근육량 손실
악순환 시작

평소 근력 운동을 자주하는 이들은 첫째로 술을 멀리합니다. 근육량 손실에 알코올 성분이 큰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나이가 들어갈수록 우리 몸의 근육량은 줄어들게 됩니다. 이 때문에 특히 어르신들은 다리 근력이 떨어져 걷기도 힘들어지죠. 자연스레 체중을 줄여야 뼈에 부담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체구가 왜소하게 변하고 체내 영양소가 부족하게 되는 악순환을 타게 되죠.


고칼로리

맥주의 경우 도수가 낮기 때문에 여성도 자주 먹죠. 게다가 국민 간식 치킨과 궁합이 맞기에 그 소비량이 대단합니다. 하지만 맥주도 엄연하게 술이고 고칼로리 음료죠. 색깔만 다르지 콜라와 맥주의 칼로리는 비슷합니다. 주로 탄수화물 덩어리 대명사로 빵을 예로 들지만, 맥주는 액체 상태의 빵과 다를 게 없죠. 그냥 액체 빵이라 불러도 됩니다. 체중 조절에 신경을 많이 쓰는 여성의 경우 맥주라고 얕보면 살을 결코 뺄 수 없죠.

탄수화물 덩어리
액체 빵
TOUCH IMAGE

지방간 유발
치명적 장기간 음주

지방간 역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장기간 알코올을 섭취하면 침묵의 장기라 불리는 간에 무리가 가죠. 하루 맥주 두 잔이 적당량이지만 폭탄주를 마실 때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게 바로 맥주입니다. 알코올이라는 독성 물질을 장기간 복용하니 당연하게 장기는 망가질 수밖에 없죠. 해독 작용이 떨어지고 몸에 피로가 쌓여 건강과 생활을 위협합니다.

침묵의 장기
간질환 유의
TOUCH IMAGE

사람 잡는 기분파의 음주
술과 생활패턴

흔히 술을 자주 먹는 이들 가운데는 기분파가 많습니다. 축구 경기에서 이겼다고 한잔, 패하더라도 기분 전환 목적으로 술을 먹는 경우가 많죠. 가끔씩 음주한다고 오히려 건강에 이롭다고 여기면 곤란합니다. 음주 운전도 해롭고 음주 생활도 해롭죠. 건강 목적이라면 식사 때마다 약간씩 먹는 반주보다 건강 음료가 더 나은 선택입니다. 제철 재료로 맛있게 조리한 음식과 야채 주스의 조합이 음주보다 매번 나은 판단입니다.

음주자의 꼼수
반주보다 야채주스
TOUCH IMAGE


READ MORE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