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쑥
약초
봄이면 쉽게 눈에 띄는 식물이 있습니다. 바로 어렵지 않게 채취할 수 있는 쑥이죠. 흔하지만 건강에 좋은 식재료 쑥, 그 효능은 봄마다 회자됩니다. 비타민의 보고이자 살균력 및 면역력을 높이는 마법의 재료, 쌉쌀한 향으로 입맛을 돋구는 쑥의 매력에 빠질 시간입니다. 가장 신선한 계절에 가장 신선한 쑥을 먹을 수 있는 봄, 자연이 내어주는 선물을 만나보죠. 2024. 4. 7.

살균력 면역력
마법의 재료
TOUCH IMAGE
피부 노화
환절기 감기
환절기 감기에 시달리는 이들이 꽤 많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면역력 높이는 음식을 섭취하는 지혜가 필요하죠. 봄철에는 자연에서 면역력 높이는 식재료를 쉽사리 구할 수 있습니다. 그 가운데 하나가 쑥이죠. 쑥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노화를 막는 마법의 성분이죠. 오염되지 않은 곳에서 쑥을 채취해서 식재료로 사용하면 신체의 면역력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쑥차 쑥떡
쑥으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은 다양합니다. 떡을 만들 때 넣어도 되고 쑥차를 끓여서 섭취해도 좋습니다. 쌉쌀한 향과 맛이 식욕을 돋구고 입맛을 살리죠. 쑥차 역시 해독작용을 함으로써 신체 건강에 이롭습니다. 쑥은 봄철에 일시적으로 만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봄철에 채취해서 냉동보관한다면 사시사철 먹는 게 가능합니다. 게다가 쑥떡과 쑥차는 1년 내내 일반 마트에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린 쑥이 먹기도 좋고 맛도 좋기 때문에 아무래도 봄철 직접 채취한다면 좋겠죠.

봄철 채취
냉동보관
TOUCH IMAGE
방충 용도
피부 진정
쑥은 여름철 모기와 같은 해충을 쫓는 용도로도 사용합니다. 즉, 살균력을 지니고 있다는 이야기죠. 쑥을 말려서 불을 지피면 그 연기가 주변으로 퍼지면서 해충 접근을 막습니다. 방충 용도뿐 아니라 예민한 피부를 진정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쑥을 끓여 그 물을 피부에 바르면 피부미용과 함께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죠. 먹기도 하고 바르기도 하는 쑥은 그만큼 유용합니다. 다만, 일부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일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자신의 체질에 맞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