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E D I A N
B R I E F

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예방의학
건강루틴

엎지러진 물을 다시 담기란 어렵습니다. 건강도 마찬가지죠. 어느 순간부터 우리나라는 예방의학 쪽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건강이 악화된 이후가 아닌 병이 생기기 전부터 미리 주의한다면 훨씬 낫겠죠. 일상에서 큰 비용이 들지 않으면서 건강을 지키기란 어렵지 않습니다. 하루 루틴에 어떤 활동을 넣는다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지 알아보죠. 2024. 10. 27.

비용 無
컨디션 유지
TOUCH IMAGE

하루 30분
유산소 운동

규칙성이란 신체 건강을 지키는 데 중요합니다. 특히 규칙적인 운동을 꾸준하게 유지한다면 병원 갈 일이 줄어들겠죠. 그리 오랜 시간이 소요되지도 않습니다. 전문가들은 하루 30분이면 충분하다고 조언하죠. 매일 반 시간 정도의 유산소 활동을 한다면 심장 건강을 개선하고 체중 조절과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여기서 유산소 운동이란 걷기와 조깅, 자전거 타기와 같이 간단한 활동이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식사 이후 공원 산책에 나선다면 하루 30분이 쌓여 100세 시대를 열 수 있습니다.


수면 중요성

하루 24시간을 3등분해서 사용하면 건강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업무에 8시간, 여가와 기타 활동에 8시간,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요한 수면시간이죠. 수험생이나 일부 노년층의 경우 4시간 내외의 수면을 하는 경우도 있으나 이는 건강에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수면이 부족할 경우 면역력 저하와 집중력 감소를 초래하죠. 당연히 업무 효율도 나빠집니다. 이런 습관이 지속되면 충분한 수면을 취했음에도 효율이 올라가지 않는 일이 발생할 수 있죠. 결국 수면의 중요성을 인정하고 적합한 환경을 조성한 뒤 하루 일정을 조정하는 게 현명한 생각입니다.

면역력 저하
집중력 감소
TOUCH IMAGE

균형 식단
골고루 섭취

운동과 수면을 취했다면 다음으로 할 일이 바로 식사죠. 인간에게 있어 균형 잡힌 섭취 습관은 건강을 지키는 데 첫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 즉, 건강한 식습관이 신체의 모든 기능을 최적화하는 데 필수 조건이죠. 단백질은 물론, 채소와 곡물, 과일 등을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아울러 가공식품과 당분 섭취를 줄이는 자제력이 필요하죠. 또,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는 일도 중요합니다.

건강한 식습관
당분 자제
TOUCH IMAGE

스트레스 최소화
명상 요가

신체의 건강과 더불어 정신적 건강도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최소로 줄여야 하죠. 이 때문에 요즘 대세로 떠오른 것이 바로 명상, 요가, 필라테스 등이죠. 바쁜 일상과 업무 부담으로 지친 정신 건강을 이러한 활동으로 회복하는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 인생은 단거리가 아닌 장거리 레이스이고 정비 시간, 휴식 시간이 있어야 지속성이 유지될 수 있죠.

지속성 중요
정비 시간
TOUCH IMAGE


READ MORE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