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 피자
글로벌 기호
특정 국가를 대표하는 음식이지만 전 세계로 퍼져 인기 연예인 만큼 유명한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피자죠. 젊은 세대에게 인기가 있던 우리나라도 점차 전 연령대에 걸쳐 인기가 높아지고 있죠. 물론, 건강 측면에서 다소 우려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 레시피를 알고 피자를 만들고 섭취한다면 건강과 맛 모두를 잡을 수 있죠. 2024. 10. 27.
충분한 영양소
단백질과 미네랄
피자는 건강상 장점도 지니고 있습니다. 다양한 토핑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균형잡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죠. 가령 피자에 당연하게 들어가는 치즈의 경우 인체에 단백질을 공급하는 식재료입니다. 특히 치즈에 함유된 칼슘은 벼 건강에 필수적이죠. 게다가 치즈와 함께 채소를 토핑에 추가하면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에도 도움을 줍니다. 결국 피자에 어떤 식재료를 첨가하느냐에 따라 음식이 건강하게 바뀔 수 있죠.
해로운 성분
물론, 피자가 때로는 건강에 해롭기도 합니다. 높은 칼로리와 지방, 나트륨을 함유하고 있어서죠. 특히 치즈는 이러한 문제를 지니고 있는 대표 음식 가운데 하나입니다. 게다가 가공식품으로 판매하는 피자의 경우 방부제 성분이 다량으로 섞여 있고 단가를 맞추기 위해 영양소를 줄였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기도 합니다. 이런 피자를 지속해서 섭취하면 체중 증가, 심장 질환, 고혈압 등의 위험이 높아지죠.
토마토 토핑
저염도 소스
그렇다면 건강 피자를 만들어서 먹는 방법을 알고 섭취하는 게 현명합니다. 그렇게 어렵지도 않죠. 일단 건강에 이로운 토마토를 토핑으로 사용하고 소스에서 염도를 낮출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에 여러 채소와 저지방 단백질 성분을 토핑으로 첨가한다면 피자도 충분히 건강하게 즐길 수 있죠. 버섯, 시금치, 파프리카, 지방함량이 낮은 닭가슴살 등이 사용하기 적합한 식재료입니다.
신선한 채소
건강 주스
결국 피자는 어떤 식재료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건강 메뉴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신선한 채소와 저염도 소스 사용은 당연하겠죠. 아울러 가공된 토핑 재료를 사용하지 않으며 탄산음료 대신에 지방을 분해하고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건강 주스와 함께 섭취한다면 얼마든지 건강에 이로운 음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