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E D I A N
B R I E F

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카카오
다크한 매력

달콤함의 대명사, 기념일에 챙기는 선물 1순위, 분위기 메이커로 통하는 신의 음식이 무엇일까요. 바로 초콜릿이죠. 달달한 맛 때문에 치아 건강에 나쁘고 당뇨 환자에게도 위험할 듯하지만 실보다 득이 많아 제대로 섭취하면 건강에 이롭습니다. 다크한 매력으로 인간에게 다가선 초콜릿, 그 원료인 카카오의 건강상 이점을 알아 보도록 하죠. 2023. 4. 23.

초콜릿 원료
달달한 건강
TOUCH IMAGE

항산화제
장수비결

무엇보다 카카오는 항산화제로 유명합니다. 매일 조금씩 섭취하면 노화방지제 역할을 하면서 장수 비결이 된다고 하죠. 과학적으로도 카카오는 플라바놀이라는 물질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과거 진시황제도 찾았고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도 찾는 바로 항산화 성분이죠. 좋은 건 입에 쓴 법이지만, 카카오는 다행히도 쌉쌀한 맛에 그칩니다. 은은하게 풍기는 초콜릿 향도 나쁘지 않죠.


스트레스 감소

흔히 초콜릿을 분위기 메이커로 칭하는데 실상 카카오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유의미하게 낮춘다고 알려졌습니다. 달달하고 쌉싸름한 맛은 인간의 기분을 좋게 만들고 우울증을 감소시킨다고 하죠. 초콜릿만큼 그 역할에 알맞는 걸 찾기란 쉽지 않죠. 와인과 같은 고급 술의 안주로 초콜릿을 추천하는 이유도 한몫 합니다. 젊음의 비결이기에 매일 같이 찾는다고 앞서 언급했습니다. 불행히도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 과다섭취할 경우 각성 작용으로 오히려 피로감이 한꺼번에 몰려 올 수 있죠. 주의해야 할 부분입니다.

우울증 예방
기분 UP 여유 UP
TOUCH IMAGE

편두통과 치아건강
주의점 체크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가 건강에 좋다는 건 이미 알고 있으니 주의점을 더 알아보죠. 일단 치아 건강에 나쁠 수 있다는 건 당연한 사실이고 과다 섭취할 경우 편두통이나 요로결석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체중조절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죠. 혹시라도 초콜릿을 먹고 심장이 빠르게 뛴다거나 머리 한쪽에서 고통이 밀려온다면 카페인의 영향입니다. 결국 이런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라도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죠. 양치질 역시 열심히 하고요.

섭취량 조절
불가근불가원
TOUCH IMAGE

건강 낳는 좋은 습관
심혈관 질환 예방

커피 역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카페인 성분도 지니고 있습니다. 초콜릿과 커피를 동시에 섭취하면 궁합이 잘 맞을 듯하지만 카페인이 순식간에 폭증합니다. 각성 효과가 끝나는 순간 피로감이 몸과 두뇌를 잠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죠. 젊음을 선사하는 카카오,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좋고 우울증 해소에도 탁월한 신의 선물을 일일 권장량에 맞춰서 섭취하면 어떨까요. 좋은 습관이 쌓이면 건강은 저절로 찾아 올 듯합니다.

알찬 영양
노화방지제
TOUCH IMAGE


READ MORE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