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E D I A N
B R I E F

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인공지능
HOT 챗GPT

인공지능 기술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기술 혁신도 관성의 법칙이 작용해 그 발전 속도가 빨라지겠죠. 요즘 핫한 분야는 챗GPT입니다. 딥러닝과 언어의 결합으로 인공지능은 인간과 맥락에 맞는 대화를 나눌 수 있죠. 물론, 아직까지는 부정확한 답변을 내놓기도 하고 질문의 의도를 잘못 이해하는 일이 벌어집니다. 하지만, 사람도 마찬가지죠. 동문서답과 오류가 있는 답변은 인간 사이 대화에서 매일같이 벌어집니다. 2023. 6. 11.

딥러닝과 맥락
대화능력
TOUCH IMAGE

기계적 학습
인간 추월

보통 우리가 업무에서 보고서를 작성할 때 관련 자료를 수집하기 시작합니다. 열장 분량의 보고서가 목적이라면 자료는 수십배에 달하죠. 찾은 자료 가운데 불필요한 부분을 제외하고 잘못된 내용을 추려내면서 핵심을 보고서에 담습니다. 이 같은 과정을 기계적으로 해내는 챗GPT가 인간을 추월하는 건 당연한 일이겠죠.


지능과 지식

디지털 세대로 불리는 이들은 이러한 챗GPT에 거부감이 덜합니다. 물론, 상대적이죠. 오히려 신세대는 호기심을 가지고 그 기술의 유용함을 활용하려고 합니다. 특정 상황에서 인간의 지능은 적응력 수준으로도 측정될 수 있죠. 지능이 높을수록 변하는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고 시대 변화에서 길을 찾아냅니다.

호기심과 활용성
적응력 UP
TOUCH IMAGE

선택장애 해소
유용한 조언자

우리는 매일같이 선택장애에 시달립니다. 여러 사안을 두고 여러 해법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죠. 이런 선택장애가 있는 의사결정자라면 챗GPT가 유용할 수 있습니다. 누구보다 나은 조언자로 해당 기술을 활용하면 주사위를 던지거나 간밤에 꾼 꿈을 해몽하면서 선택하지는 않겠죠.

의사결정자
기술의 활용
TOUCH IMAGE

무불통지
기계신과 현자

무언가 질문을 던졌을 때 유용한 답변을 내놓는 이들을 현자라 합니다. 사자성어로는 '무불통지'라 하죠. 불완전한 정보 수집 능력을 보완하고 이성적이 아닌 감성적 답변도 내놓는 챗GPT의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챗GPT의 결과물을 검증하는 또 다른 챗GPT가 나올 것이고 상호보완 관계를 가지며 결국 인간을 넘어선 기계신은 공상과학 소설에서 이미 그려졌듯 현실에 강림할 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강림과 접신
인간과 시너지
TOUCH IMAGE


READ MORE

MEDIA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