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 힐링
상상력 샤워
천고마비의 계절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지금과 같은 날씨가 지속된다면 에너지 걱정이나 추위, 더위 때문에 병에 걸릴 일이 없겠죠. 환경이 인체에 도움을 주는 요즘, 뭔가에 집중하는 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간입니다. 이럴 때는 마음의 양식이 되는 책읽기가 적합하죠. 잠시 상상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책을 골라 두뇌를 힐링하는 건 어떨까요. 이럴 때는 판타지 소설이 딱이죠. 2024. 10. 06.
마법과 드래곤
성장 소설
나오미 노빅이란 작가의 업루티드란 소설이 있습니다. 주인공 이름은 아그니에슈카, 마법사 드래곤에게 선택된 뒤 제자가 되는 이야기를 다루죠. 드래곤은 마을을 보호하는 대가로 10년마다 한 명의 소녀를 데려갑니다. 주인공 아그니에슈카가 예상치 못하게 선택되는데 다행스럽게도 살아 남죠. 그녀는 마법을 배우고 마을을 위협하는 어둠의 숲과 싸웁니다. 이 소설은 우정, 용기, 그리고 성장의 이야기를 담고 있죠.
고블린과 엘프
고블린은 흔히 판타지 세상에서 악역으로 등장하고 엘프는 선한 종족으로 그려집니다. 캐서린 애디슨이 쓴 소설 고블린 황제에서 주인공은 다소 복잡한 혈통을 지니고 있죠. 주인공 마이아는 어린 시절부터 외딴 곳에서 자랍니다. 그러다 아버지와 형제들이 사고로 사망한 뒤 갑작스럽게 황제 자리에 오르죠. 그는 궁정의 음모와 정치적 갈등 속에 휩쓸립니다. 하지만 자신의 자리를 찾아가려 노력합니다. 정의롭고 자비로운 통치자가 되려는 주인공의 여정이 정교한 세계관과 함께 소설 속에 녹아들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뱀파이어
단골 등장
인기 있는 판타지 소설에서 뱀파이어는 빠질 수 없는 종족입니다. 차가운 도시의 차가운 소녀라는 홀리블랙의 소설에서도 뱀파이어가 등장하죠. 소설 배경은 뱀파이어가 지배하는 디스토피아 세계입니다. 주인공 타나는 어느 날 파티에서 깨어나 모든 친구들이 뱀파이어에게 살해된 것을 발견하죠. 그녀는 유일한 생존자 전 남자친구와 함께 도망치고 뱀파이어와 인간이 공존하는 콜드타운으로 향합니다. 타나는 그곳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며, 자신의 인간성을 지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마법 능력
평범과 비범
뱀파이어가 등장하는 로빈 맥킨리의 소설 선샤인도 흥미로운 작품입니다. 뱀파이어와 인간이 공존하는 세계를 배경으로 주인공이 뱀파이어와 함께 뱀파이어 군주를 물리치는 이야기를 다루죠. 주인공 선샤인은 평범한 제빵사인데 어느 날 뱀파이어에게 납치되고 협조적인 뱀파이어 콘스탄틴과 함께 감금됩니다. 그녀는 자신의 마법 능력을 발견한 뒤 콘스탄틴과 협력해 탈출을 시도하며 독자들에게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