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E D I A N
B R I E F

STORY
PLUS
BRIEF
NEWS CONTENT MEDIA N
SINCE 2010
SCROLL RIGHT

아보카도
금수저 과일

여기 특이한 과일이 있습니다. 바로 아보카도죠. 건강에 관심이 많은 이라면 다들 아보카도 박사입니다. 안타깝게도 건강에 좋으면 대부분 가격이 비싸죠. 그나마 맛은 좋습니다. 쓰거나 떫은 맛이 대부분인 자연산 건강 재료와 달리 아보카도는 건강에 좋고 맛도 뛰어납니다. 금수저 과일 아보카도, 모두 아보카도를 추천하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죠. 2023. 1. 29.

건강과일 귀족
탁월한 효능
TOUCH IMAGE

좋은 자연산 지방
불포화지방산 함유

아보카도가 다른 과일과 다른 점은 지방함량에 있습니다. 지방이라면 나쁜 이미지가 강하지만 실상 자연에는 좋은 지방이 존재하죠. 아보카도에는 불포화 지방산 성분이 많습니다. 불포화 지방과 포화 지방의 차이는 분명하죠. 녹는 점이 높은 포화지방은 실온에서 고체 형태로 남아 있습니다. 하얗고 말랑거리는 고기의 지방을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죠. 우리 몸 안에서도 마찬가지로 고체 형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혈류를 방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칼륨과 비타민

반대로 녹는 점이 상대적으로 낮아 실온에서 액체 형태로 남아 있는 건 불포화 지방산입니다. 되도록 불포화 지방산을 섭취하라는 이유가 바로 혈액의 흐름을 막지 않고 심장과 혈관을 보호하기 때문이죠. 아보카도 1개에는 지방이 20그램 정도 들어있고 이 가운데 약 90%가 불포화지방산입니다. 이외 비타민C와 비타민A, 비타민K, 엽산, 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죠.

혈류 개선
심장과 혈관 보호
TOUCH IMAGE

나트륨 배출 효과 탁월
불가근불가원

아보카도 구성 성분 가운데 주목할 영양분은 칼륨입니다. 한국인은 나트륨 섭취가 많기 때문에 이를 체외로 배출해야 하죠. 이 때 칼륨이 필요합니다. 보통 나트륨과 칼륨을 1대1 비율로 먹으라고 하죠. 다만, 신장질환을 지닌 환자는 칼륨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어쨌든 칼륨은 당과 단백질 합성 및 분해에 도움을 주죠. 곧 칼륨은 우리 몸에 불가근불가원입니다.

과다섭취 금물
신장질환자 주의
TOUCH IMAGE

눈 건강 과일
루테인과 지아잔틴

눈 건강에도 아보카도는 이롭습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함유하고 있죠. 게다가 두 성분은 지용성입니다. 아보카도에 좋은 지방의 함량이 높다는 건 앞서 언급했죠. 곧, 서로 상성이 맞는 영양분이 어우러져 과육을 이루고 있습니다. 혈관을 청소하고 몸속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는 아보카도, 다소 열량이 높다는 점을 주의하면 챙겨 먹을 과일로 손색이 없습니다.

지용성 영양성분
건강 굿즈 아보카도
TOUCH IMAGE


READ MORE

MEDIA N